'마침내 첫 훈련' 이강인, "미안한 마음은 잊고...다시 뛰어야죠"
[앵커]
아시안게임 축구 대표팀의 이강인 선수가 팀 합류 이틀 만에 처음으로 훈련에 나섰습니다.
우려와는 달리 가벼운 몸놀림을 선보이며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게 했습니다.
중국 진화에서, 허재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강인이 밝은 표정으로 동료들과 얘기를 나누며 훈련장 잔디를 밟습니다.
부상과 경기 일정이 이어지며 합류가 늦어진 데 대한 미안한 마음을 조금이라도 덜게 됐습니다.
[이강인 /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 공격수 : 최대한 빨리 오려고 했는데 처음부터 오지 못해서 동료들과 코칭스태프에게 미안한 마음이 커요.]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마치자마자 긴 비행을 거쳐 결전지에 도착한 숨 가빴던 이틀.
피곤할 만도 하지만, 이강인은 하루빨리 컨디션을 끌어올려 팀에 도움이 되고 싶다는 마음뿐입니다.
[이강인 /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 공격수 : 합류하게 돼 설레고 최대한 얘기도 많이 하고 잘 맞춰서 경기에 좋은 모습과 결과 나오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강인은 송민규와 박규현 등 그동안 경기에 나서지 않았던 동료들과 함께 어울려 가볍게 몸을 풀었습니다.
황선홍 감독은 전날 이강인과 만나 팀 전술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강인 /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 공격수 : 한 방향, 한 목표를 보고 가고 있기 때문에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얘기했어요.]
조별예선 2경기에서 무려 13골을 뽑아낸 우리 대표팀은 밝은 분위기 속에 훈련하며 24일 바레인과의 3차전을 준비했습니다.
일찌감치 조 1위를 확정한 축구대표팀은 마지막 퍼즐 이강인까지 가세하면서 3회 연속 우승을 향한 거침없는 질주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중국 진화에서, YTN 허재원입니다.
YTN 허재원 (hooah@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웅시대ing...' 임영웅, 아이돌차트 130주 연속 1위
- 유아인, 공범 통해 '진술 뒤집어라' 협박?...새로운 정황 포착
- 블랙핑크 재계약 불발설, YG 여전히 "협의 중"...주가 연일 하락
- 조교 된 BTS 제이홉 근황…동료와 함께 환한 미소
- 아이유, 부정 티켓 거래 강력 대응…"팬클럽 영구 제명·예매 취소 조치"
- [속보] '포고령 1호' 증거조사 전 대통령 측 답변 진행 중
- "참 춥다" 美 호텔서 취임식 본 홍준표…실내 초대 불발
- "김해엔 빨갱이 많다" 발언한 국힘 의원들...논란 되자 "사과 안 해"
- [속보] 경찰, 헌법재판소 인근 윤 지지 시위대 1명 체포...경찰 폭행 혐의
- "집회 참여할 용모단정한 여학생?"…'시급 1만원' 구인글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