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이재명, 피의자 도리 지키라…국민 신뢰 회복할 기회"
【 앵커멘트 】 국민의힘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로 방탄의 족쇄를 벗고 국민 신뢰 회복의 기회를 맞았다고 평가했습니다. 입장문에서 검사독재를 언급한 이 대표에 대해서는 피의자의 도리를 지켜야 한다고 지적했는데요. 노태현 기자입니다.
【 기자 】 국민의힘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로 비정상의 시대를 마무리하고 국회가 제 기능을 할 수 있게 됐다고 환영했습니다.
검사독재 폭주를 막을 수 있게 민주당에 힘을 모아달라고 밝힌 이 대표에 대해선 피의자의 도리가 아니라고 지적했습니다.
▶ 인터뷰 : 김기현 / 국민의힘 대표 - "진실이 무엇인지 법원이 명확하게 판단할 것입니다. 지켜보는 것이 영장을 청구받은 피의자의 도리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이제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가 아닌 민생을 우선하는 민생정당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촉구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와 현직 검사 탄핵안을 가결시킨 데 대해선 날을 세웠습니다.
▶ 인터뷰 : 윤재옥 / 국민의힘 원내대표 - "탄핵은 민주당 의원들 입에서 가볍게 튀어나오는 분풀이 용어가 됐습니다. 이재명 대표 방탄 물타기를 위한 것이며 일방적인 정치공세이자…."
이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과 더불어 원내지도부까지 총사퇴하면서 여야 합의로 운영되는 정기국회 일정도 불투명해졌습니다.
▶ 스탠딩 : 노태현 / 기자 - "국민의힘은 익명출산제 등 처리해야 할 민생 법안이 많다며 본회의 일정을 논의하기 위해 하루 빨리 민주당이 안정을 되찾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MBN뉴스 노태현입니다."
영상취재 : 최영구·김재헌·문진웅·한영광 기자 영상편집 : 김민지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낙연, 이재명 구속 갈림길에 ″착잡하고 안타깝다″
- [속보] ″美, 반도체 기업에 중국 내 증산 5% 제한 확정″<블룸버그>
- 기은세 이혼, 결혼 11년 만에 파경 `서로 응원하며 결혼 생활 마무리`(전문)[공식]
- [단독] 못 쓰는 카드 제시하고 ‘줄행랑’…금목걸이 훔쳐 달아난 50대 구속
- 미국 오클라호마, 27년 전 여대생 성폭행·살해한 40대 사형 집행
- ″JMS 성폭행 피해자에게 회유 시도″ 남성 간부 2명 징역형
- ″신안 염전노예의 진실?″...의혹 파헤치다 피소 당한 유튜버
- ″손 묶인 채 모텔서 끌려 나와″...악몽이 된 여행, 무슨 일?
- [인터넷 와글와글] 순박한 '산골처녀'인 줄 알았는데…다 가짜였다!
- ″연봉은 얼마 받니?″…명절 스트레스 유발하는 질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