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美 소아암 캠페인 '현대 호프 온 휠스' 25주년 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는 21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소아암 어린이들을 돕는 캠페인 '현대 호프 온 휠스'(바퀴에 희망을 싣고) 2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환영 인사를 통해 "현대차는 '인류를 위한 진보'라는 비전에 의해 제품을 혁신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등 전 세계를 위해 할 수 있는 올바른 일에 전념하고 있다"며 "그런 의미에서 현대차가 소중히 여기는 활동 중 하나가 호프 온 휠스다. 소아암으로부터 자유로운 세상을 만드는 것을 돕고 투병 중인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의선 회장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희망 주고 싶다"
현대차, 美 소아암 누적 기부금 2억2500만 달러
[더팩트|박지성 기자] 현대자동차는 21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소아암 어린이들을 돕는 캠페인 '현대 호프 온 휠스'(바퀴에 희망을 싣고) 2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호프 온 휠스는 현대차가 미국에서 펼치고 있는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현대차는 미국 딜러들과 함께 소아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호프 온 휠스 재단을 설립하고, 1998년부터 소아암 관련 병원·연구기관을 지원하고 있다.
호프 온 휠스는 기금 규모 기준으로 미국 내 3대 소아암 관련 재단으로 꼽히고 있다. 현대차 딜러가 자동차 1대 판매 당 일정 금액을 적립하고, 현대차가 기부금을 더하는 공동 기금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미국 전역에서 830여 현대차 딜러가 참여하고 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환영 인사를 통해 "현대차는 '인류를 위한 진보'라는 비전에 의해 제품을 혁신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등 전 세계를 위해 할 수 있는 올바른 일에 전념하고 있다"며 "그런 의미에서 현대차가 소중히 여기는 활동 중 하나가 호프 온 휠스다. 소아암으로부터 자유로운 세상을 만드는 것을 돕고 투병 중인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톰 코튼 상원의원, 마이크 켈리 하원의원 등 미 의회 의원들과 조현동 한국 대사를 포함한 주요국 주미 대사, 장재훈·신재원·호세 무뇨스 사장을 비롯한 현대차 임직원과 호프 온 휠스 홍보대사 어린이, 병원 관계자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
현대차가 호프 온 휠스 25주년을 기념해 올해 2500만 달러를 기부하면서 누적 기부금 규모는 2억2500만 달러에 달하게 됐다. 미국에서 소아암을 치료하거나 치료제를 연구하는 175개 병원·연구기관의 약 1300개 프로젝트가 현재까지 호프 온 휠스의 지원을 받았다.
25주년 기념행사 전날인 20일(현지시간)에는 호프 온 휠스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어린이들이 미국 워싱턴 D.C의 워싱턴 내셔널스 야구팀 홈구장에서 시구를 했다.
소아암을 이겨내고 건강을 회복한 어린이 홍보대사들이 메이저리그(미국 프로야구) 경기장에서 시구를 하며 암과 싸우고 있는 전 세계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희망을 전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현대차 장재훈 사장, 호세 무뇨스 사장(COO) 등 현대차그룹 경영진은 경기장에서 직접 시구를 지켜보고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어린이들을 격려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호프 온 휠스의 궁극적인 목표는 소아암 종식"이라며 "현대차는 아이들의 암 치료뿐 아니라 치료 이후 삶의 여정까지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capta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팩트체크] 내년도 주요 R&D 예산 14% 삭감…나눠먹기·비효율 줄였다?
- 민주당, '李 운명의 날'(26일) 새 원내대표 선출
- 두산로보틱스 청약 마감 1시간 앞으로…막판 눈치게임 치열
- 美 금리 동결에도 주담대 금리 7%대까지...영끌족 어쩌나
- 도심 한복판 잇따른 지반침하…최근 2년간 증가 추세
- 네옴시티 투자 본격화…건설기계업체, 실적 기대감 커진다
- [TMA리뷰] 올해의 아티스트 오르기까지 1년도 안 걸린 '갓기' 아이브 (영상)
- [단독]팝스타 위켄드, 韓 제작 마이클 잭슨 헌정 앨범 총괄
- 이재명 "검사독재정권 폭주 막도록 민주당에 힘 모아달라"
- 이재명 체포동의안 '가결' 후폭풍…민주당, 원내지도부 총사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