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조이시티, '3on3 프리스타일' 신규 캐릭터 로이드 업데이트 외

조민욱 기자 2023. 9. 22. 17:21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조이시티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조이시티는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에 신규 캐릭터 '로이드'를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로이드는 회수 전문가 역할을 담당하는 센터 포지션으로 핸드오프, 스크린, 패스, 3점슛, 골밑 공격, 플로터 등 공격에서 다양한 옵션을 지니고 있어 주도적으로 공을 소유하고 공격을 전개해 나갈 수 있다.

전용 스킬인 '퀵 터닝슛'은 골밑에서 360도 턴을 하며 바로 슛을 할 수 있으며, 패시브 스킬인 '컨트롤 타워'를 활용하여 팀원의 이동 속도를 증가시킨다.

업데이트에 맞춰 밸런스 패치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는 포스트 업 성능을 개선했다. 포스트 업 시에 공격자와 수비자의 몸싸움 차이에 따라서 밀리는 거리가 달라지도록 변경해 골 밑에서 몸싸움을 활용한 다양한 변수가 발생한다.

한편 조이시티는 아시아, 북미, 유럽 3개 권역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3on3 글로벌 챔피언십 2023'을 진행 중이다. 총 상금 1억원 규모로 진행하는 이번 대회는 신규 유저와 기존 유저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토너먼트와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우승팀에게는 우승 상금과 함께 우승자 전용 특전 의상, 액세서리 등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의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시즌 서버', '난투유니버스맵'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에 공개한 '시즌 서버'는 캐릭터와 행운아이템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모든 이용자가 동일한 환경에서 실력을 겨루게 된다. 이용자는 '진화 행운아이템'의 재료, 시즌 스킨 등을 획득하거나 캐릭터 스킨을 적용해 원하는 모습의 캐릭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3대3 액션대전 '슈퍼난투전'에 총 20인이 경쟁을 펼칠 수 있는 '난투유니버스맵'을 선보였다. 기존에 출시한 '하늘섬', '파이어랜드' 등 4개의 맵이 매번 다르게 조합되는 것이 특징인 '난투유니버스맵'에서는 '포털'을 이용해 빠르게 지역을 이동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협동 퀘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10주년을 기념해  혜택을 지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진행하는 '요기요'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는 '모두의마블'에 접속만 해도 '요기요'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별도 공지시까지 출석, 게임 플레이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10주년 캐릭터', '10주년 캐릭터 스페셜 코스튬' 등 10개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외에도 게임에 접속하거나 '만다이아 광산' 참여 등을 달성하면 최대 2만 다이아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유명 일러스트 작가 '쭐어'와 함께하는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쭐어든 클로저'를 실시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으로 '쭐어' 작가 특유의 귀여운 그림체로 재탄생한 클로저스 캐릭터 20종 및 인기 보스 몬스터 '길달'의 일러스트와, 각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인게임 이모티콘을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쭐어 콜라보 유니온 패스'를 선보인다. 10월19일까지 던전 클리어, 피로도 소모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 포인트를 획득하면 전체 캐릭터의 '쭐어든 클로저 이모티콘 티켓' 및 '형상 기억 매체' 등 다양한 보상을 수령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달빛 가득 폭죽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로도 10 이상 던전 클리어 시 획득 가능한 폭죽 아이템을 사용해 포인트를 쌓고, 이를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개인 누적 포인트 랭킹 1위 유저에게는 '팀 문장 위광 풀세트 상자'를, 2위와 3위 유저에게는 '검은양/늑대개/사냥터지기/시궁쥐 엠블렘 위광 선택 상자' 등 명예 아이템과 'SS 확정 D 컴포넌트 : 기어' 등 고가치 소모품을 지급하며, 전체 유저의 누적 포인트에 따라 서버 전체 버프 효과도 제공한다.

이 밖에 신규 던전 '불꽃의 대단원' 업데이트 기념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5일까지 출석 횟수에 따라 '초월의 비약', '강화기 백신'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신규 한정 영웅 '밤의 연회 릴리아스'를 업데이트 했다.

밤의 연회 릴리아스는 5성 등급의 자연 속성 도적 영웅이다. 적과 자신의 최대 생명력 차이에 비례해 방어력을 관통한 공격을 펼치며 공격 스킬 명중 시 항상 치명타가 발생하기 때문에 높은 체력을 가진 상대 영웅을 효과적으로 처치할 수 있다.

또한 공격 후 상대의 체력이 50% 이하라면 아군 전체의 공격력과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에 아군의 전투력 전반을 상승시킬 수 있다.

밤의 연회 릴리아스의 일러스트는 일러스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픽시브'와 함께한 두번째 에픽세븐 일러스트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제작했다. 에픽세븐 세계관 속에서는 '퍼루티아의 보루'에 선택되어 가문의 후계자 경쟁에 참여해 승리하는 영웅으로 등장한다.

오는 10월5일까지는 신규 월광 5성 영웅 '도시의 그림자 슈'의 신비 소환을 진행한다. '도시의 그림자 슈'는 세번째 스킬 '크림빵 작전'을 통해 적의 최대 생명력을 감소시키는 '상처' 효과를 발생시키고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다.

또한 두번째 스킬 '와일드 차지'의 패시브 효과로 턴 시작 시 자신에게 강화 효과 '찌릿찌릿'을 부여한다. 찌릿찌릿은 공격 후 적 전체에게 높은 고정 피해를 입히고 상처를 발생시키는 강력한 효과다.

자세한 정보는 에픽세븐 공식 커뮤니티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그라비티 제공

그라비티는 3D MMORPG '라그나로크X : 넥스트 제너레이션'의 신규 3차 직업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를 더욱 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3차 직업군을 추가했다. 신규 3차 직업군은 룬나이트, 워록, 길로틴 크로스, 레인저 등 총 13종으로 유저들이 한층 확장한 직업 선택을 통해 보다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3차 전직 퀘스트는 2차 직업군의 잡 레벨 50달성 후 고성에 위치한 NPC 로크리에게 전직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직업별로 특정 퀘스트를 수행하면 전직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규 3차 직업군 아이템 추가, 일부 직업 스킬 효과 조정이 이뤄졌으며 상점 의뢰 보상 개선, 가방 내 검색 기능 추가 등의 편의성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그라비티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0월4일까지 수정, 다이아, 글로리 배틀패스 해제 카드 등의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선물 대방출 – 친구 초대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한 10월6일까지 '한가위 대축제 이벤트'를 진행해 머리 장식, 등 장식, 탈것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3차 직업군 출시 기념 신규 서버 '3차 전직 아카데미'를 오픈했다. 신규 서버에서는 MVP, Mini 몬스터 처치 점수 상위 30위에게 반짝이는 별 칭호 스톤, 탈것, 볼록 거울, 수정 등을 차등 지급한다.

사진=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는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에 대규모 업데이트 '트리플 판타지RE'를 진행한다.

트리플 판타지RE는 두 차례에 걸쳐 선보이는 대규모 업데이트로, 이번 1차에서는 신규 콘텐츠 및 시스템 개편을 선보인다. 먼저 신규 이용자라면 원하는 카드를 얻을 때까지 무제한으로 카드 소환이 가능하다. 이때 전설 등급의 카드 2장을 확정적으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출석 1회 시 50회의 카드 소환을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도 개최한다. 누적 일주일 이상 게임에 접속 시 200회의 소환을 추가로 증정, 총 500회의 소환을 무료로 진행할 수 있다.

신규 파밍 콘텐츠 '원정대'도 선보인다. 기력을 소모해 원정대를 보낸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골드', '경험치', '룬' 등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주요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전초기지와 광산, 차원문, 시련의 탑 등 기존 콘텐츠의 경우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밸런스 조정을 진행했다.

여기에 강력한 정예 전설 카드 3종 '릴리스', '이리스', '드라고'도 업데이트했다. 릴리스는 강력한 보호막을 만들고, 잃은 체력에 비례해 전체 조합의 배율을 증가시키며, 이리스는 핸드 카드의 공격력을 모아 강력한 전체 공격을 선보인다. 드라고는 필드 카드의 공격력을 합쳐 강력한 단일 공격이 가능한 카드다.

이 외에도 '카드'와 '장비', '룬'을 9회 이상 소환하면 1회의 소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며, 게임 내 상점과 상품을 전면적으로 개편했다. 특히 기본 다이아 상품의 다이아 수량을 기존 대비 2배로 상향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