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실록2023] 오늘의 헤드라인: 이재명 대표, 26일 구속영장 실질심사
1> 국회에서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오는 26일 구속영장 실질심사를 받게 됩니다. 이재명 대표는 입장문을 통해 "국민을 믿고 정진하겠다"고 밝혔지만, 출석 여부를 놓고 고심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 격랑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이 추석 전에 후임 원내대표 선출에 들어갑니다. 회의를 주재한 정청래 최고위원은 "같은 당 의원들이 대표를 팔아먹었다"면서 이 대표 사퇴설을 일축했습니다.
3>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이 부정 채용 의혹과 관련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대한 강제수사에 나섰습니다. 검찰은 선관위 사무실 5곳을 압수수색해 채용 자료 등을 확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4> 급증하던 전기차 등록이 지난해보다 5.7% 줄어든 사이 하이브리드 차를 찾는 고객은 40% 늘었습니다. 정부는 전기차 수요 진작을 위해 다음 주에 보조금 확대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5> 동방경제포럼과 북러정상회담 등 외교 행보에 집중해온 러시아가 한 달여 만에 우크라이나 주요 도시에 대규모 공습을 가했습니다. 우크라이나 군은 크림반도 공격으로 응수한 가운데 젤렌스키 대통령은 미국을 방문해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6> 주말과 휴일에 쾌청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일교차가 커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건강 관리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당분간 동해안에, 내일부터는 제주 해안에도 너울성 파도가 높게 일겠습니다.
YTN 이승윤 (risungyoo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