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 개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 문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서울 성북구 보문동1가 일원에 공급되는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2개 동 규모로 전용 76~84㎡ 타입으로 구성된 199가구 단지다.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는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보문동은 서울 주요 업무지구인 CBD∙GBD(도심권역·강남권역)로 이동이 편리한 서울 지하철 6호선과 우이신설선 보문역이 단지 바로 앞 약 50m 거리에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 문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서울 성북구 보문동1가 일원에 공급되는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2개 동 규모로 전용 76~84㎡ 타입으로 구성된 199가구 단지다.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87가구로, 전용 76㎡ 타입 85가구, 전용 81㎡ 타입 2가구이다.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는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보문동은 서울 주요 업무지구인 CBD∙GBD(도심권역·강남권역)로 이동이 편리한 서울 지하철 6호선과 우이신설선 보문역이 단지 바로 앞 약 50m 거리에 있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과 성북구청 등 의료시설과 공공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향후 단지 내 상업 시설 조성이 완료되면 단지 안에서 원스톱 라이프도 실현할 수 있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주위로 생태하천인 성북천과 수변 산책로가 조성돼 있어 도심과 자연의 라이프 밸런스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반경 500m 내 동신초등학교와 안암초등학교, 경동고등학교가 있어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고려대학교와 성신여자대학교 등도 가깝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세대를 구성하며,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판상형 구조 위주로 설계해 일조권 효율을 높였다. 일부 세대는 돌출 개방형 발코니를 적용해 차별화된 입면 구성을 갖췄으며, 특히 아파트 전용 76㎡ 타입과 전용 84㎡ 타입은 4베이 구조를 적용해 넓은 주방과 팬트리 드레스룸 등을 설계해 쾌적함과 편의성을 높였다.
단지 내 각종 편의시설도 마련된다. 피트니스센터, 시니어라운지, 셔틀 스테이션, 주민회의실 등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각종 커뮤니티 시설이 곳곳에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대형 팽나무 숲과 함께 어린이 놀이터, 주민 운동공간을 갖춘 '시그니처 포레스트'는 자연과 휴식이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여기에 프라이빗 옥상정원인 힐링 가든과 성북천을 조망할 수 있는 '루프탑 라운지'도 들어선다.
한편, 보문 센트럴 아이파크의 청약 접수는 이달 25일~27일이며, 당첨자 발표는 내달 10일이다. 정당계약은 23일~25일까지 진행한다. 입주는 오는 2026년 9월 예정이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DC현대산업개발, 항저우AG 선전 기원 대한체육회 격려금 전달
- DB손보, 대형 스포츠카 보험료 내린다
- 尹 정권 '민심 이반' 속, 이재명 '먹사니즘' 광폭 행보
- [여의뷰] 美 대선 판세 '초박빙'…'尹 후반기 외교' 시나리오는
- [오늘날씨] 아침기온 2도까지 '뚝'…강원산지 눈 소식도
- 올해 기업은행이 농협금융 제치나…추격전 주목
- K-배터리, ESS로 전기차 '캐즘' 돌파…"ESS 시장 연평균 20% 성장"
- "안 팔리네"…미분양 쌓이는 서울 '준강남' [현장]
- K바이오, 美 대선 시기에 샌디에이고에 모인 까닭
- '흑백요리사' 협업 파생상품 전성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