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비트워터, '고령자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코비트워터는 시니어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해 고령인구 고용 창출에 적극적으로 기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에코비트워터의 시니어인턴십 프로그램은 송파시니어클럽과 경기동부상공회의소와의 제휴를 통해 진행된다.
에코비트워터는 지난해 시니어 인턴십 참여 협약을 맺은 이래 전국 각 사업장에 시니어 채용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에코비트워터는 시니어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해 고령인구 고용 창출에 적극적으로 기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에코비트워터의 시니어인턴십 프로그램은 송파시니어클럽과 경기동부상공회의소와의 제휴를 통해 진행된다. 시니어인턴십 프로그램은 만 60세 이상자의 고용촉진을 위해 기관이 기업에 인건비를 일부 지원하며 노인 인구의 고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에코비트워터는 지난해 시니어 인턴십 참여 협약을 맺은 이래 전국 각 사업장에 시니어 채용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올해 9월 기준 11명이 채용됐고, 앞으로도 그 수를 늘려갈 예정이다.
에코비트워터 관계자는 "시니어 인턴을 고용하며 전문기술을 보유하고 경험이 풍부한 숙련 인력들 덕분에 업무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며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환경경영 뿐만 아니라 고용의 다양성을 보장하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까지도 고려하는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코비트워터는 국내 공공하수처리 민간위탁 1위(처리량 기준)의 수처리 전문기업으로 전국 750여 개의 환경기초시설을 위탁운영하고 있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B손보, 대형 스포츠카 보험료 내린다
- 尹 정권 '민심 이반' 속, 이재명 '먹사니즘' 광폭 행보
- [여의뷰] 美 대선 판세 '초박빙'…'尹 후반기 외교' 시나리오는
- [오늘날씨] 아침기온 2도까지 '뚝'…강원산지 눈 소식도
- 올해 기업은행이 농협금융 제치나…추격전 주목
- K-배터리, ESS로 전기차 '캐즘' 돌파…"ESS 시장 연평균 20% 성장"
- "안 팔리네"…미분양 쌓이는 서울 '준강남' [현장]
- K바이오, 美 대선 시기에 샌디에이고에 모인 까닭
- '흑백요리사' 협업 파생상품 전성시대
- 비접촉 사고인데 "대인접수 해달라"…들어줘야 하나요? [기가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