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송내중, 협력·공존 배우며… 한반도 평화 ‘한발짝’ [꿈꾸는 경기교육]
송진의 기자 2023. 9. 21. 20:00
동두천 송내중앙중, 통일 교육
우도산 전망대·임진각 등 관광
우도산 전망대·임진각 등 관광
동두천 송내중앙중학교(교장 강회배) 학생들이 경기도 청소년 활동 진흥센터에서 주최하는 통일 교육 캠프에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송내중앙중은 최근 통일 교육 캠프에 참여해 한반도 통일 미래센터, 오두산 전망대, 파주 임진각에서 다양한 통일 교육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1박2일 과정으로 운영된 이번 캠프는 경기 북부지역의 지리적 특성을 반영해 학생들에게 통일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학생들은 평화 통일 프로그램에서 한반도 분단 이후의 과정에 대한 설명, 분단 이후 통일을 위한 우리나라의 노력 등의 이야기를 듣고 통일 나무 만들기, 마인드맵, 체험 활동에 참여했다.
또 우도산 통일 전망대에서 갈등과 협력의 남북관계사를 조망하고, 임진각 평화 곤돌라에서 캠프리그브스와 평화의 상징물인 임진각 해설과 임진각 독개다리, 제3 땅굴 모형 체험에 참여했다.
강회배 교장은 “통일시대를 주도할 학생들이 미래지향적 통일 핵심 역량을 함양할 수 있었던 행사였다”며 “상호 존중과 협력, 공존을 지향하는 통일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진의 기자 sju0418@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김 여사 공천개입 의혹' 핵심 명태균, "거짓의 산, 하나씩 무너질 것"
- 뉴스위크 표지 장식한 윤 대통령..."北, 핵 공격하면 즉각 핵 타격"
- ‘다연발포’ 수원 현대건설, 파죽의 5연승 질주
- 경기일보 ‘발암물질 위의 아이들’ 연속 보도, 지역신문 컨퍼런스 ‘금상’ 영예
- 남양주시 사우디 타이프시 첫 방문 교류…보건·경제·농업 MOU 체결
- 검찰, '여친 살해 의대생'에 사형 구형…"극형 불가피"
- '김건희 특검법', 야당 주도로 법사위 통과
- “평택시가 신여객터미널 입주방해’…평택항 소무역상 시장실 항의방문
- 한동훈 “이재명 대표 본인 범죄 혐의에 총 동원령 내려”
- 김성태 측, 검찰 보석 취소 요청에 "회식 잘못 인정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