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예방 방송…“소중한 자산 지켜드려요”

기자 2023. 9. 21. 19: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
삼성증권은 ETF 투자 니즈에 발맞춰 ETF 관련 투자정보를 손쉽게 전달하는 유튜브 콘텐츠 ETF 시즌2를 준비했다.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지난달 29일 오후 6시부터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금융감독원과 함께하는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지난해 6월 첫 방송으로 시작된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은 지능화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맞서 손님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하나은행과 금융감독원이 함께 준비한 민관 협력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금융감독원 소속 금융사기 예방 전문 직원과 하나은행 직원이 직접 출연해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 유형과 피해 사례, 대처 방법 등을 전파했다. 라이브 방송의 장점을 살려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실시간 채팅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수법이 나날이 지능화되고 있고 특히 취약계층의 생활을 위협하는 금융사기 범죄가 증가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하나은행은 이번 라이브 방송처럼 금융소비자 여러분들의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2020년부터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 보이스피싱 악성 앱 탐지 기능을 추가하는 등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맞춤형 종합 대책을 시행해 2022년 기준 1만3000여건의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한 바 있다.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의 LIVE하나 페이지에서 시청 가능하다.

보이스피싱 피해 신고는 거래은행 고객센터, 경찰청(국번 없이 112), 금융감독원(국번 없이 1332), 한국인터넷진흥원(국번 없이 118)으로 할 수 있다.

한편 하나은행은 고물가와 원자재 가격 상승 등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하나 파워온 스토어 프로그램을 통한 총 50억원 규모의 상생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하나 파워온 스토어는 지난해 4월 하나금융그룹이 소상공인의 사업장 환경 개선과 사업에 필요한 각종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와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ESG 프로그램이다. 하나은행은 소상공인과의 상생금융을 적극 실천하기 위해 지난 7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