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체포동의안 가결 직후 국회로 몰려간 이재명 지지자들…폐쇄된 출구 열고 경찰과 충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2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체포 동의안이 가결되자 지지자들이 국회 진입을 시도했습니다.
경찰은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1번·6번 출구를 폐쇄했습니다.
경찰과 서울메트로 9호선은 낮 12시께부터 국회의사당역 1·6번 출입을 일부 통제하다가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이후 오후 5시께 6번 출구 방화셔터를 내렸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2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체포 동의안이 가결되자 지지자들이 국회 진입을 시도했습니다.
경찰은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 1번·6번 출구를 폐쇄했습니다.
시위대는 경찰이 국회 정문을 통제하자 국회와 맞닿은 출구 두 곳을 통해 국회 진입을 시도했습니다.
경찰과 서울메트로 9호선은 낮 12시께부터 국회의사당역 1·6번 출입을 일부 통제하다가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이후 오후 5시께 6번 출구 방화셔터를 내렸습니다. 1번 출구는 지상에서 경찰관 5명이 출입을 통제했습니다.
일부 시위대는 국회 방향으로 나가려고 셔터를 강제로 들어 올리기도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오후 1시께 이 대표 지지자 1명이 셔터를 밀고 당기며 국회 방향으로 나가려다 제지하는 경찰을 때린 혐의(공무집행방해·재물손괴)로 현행범 체포됐습니다.
경찰은 이날 국회의사당역과 더불어민주당사 등 여의도 일대에 기동대 63개 부대 3천700여 명을 투입했습니다.
경찰은 국회 주변에 버스 차벽을 설치해 시위대 진입 등 돌발 사태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이 대표 지지자들은 오후 7시 국회 앞에서 촛불집회를 할 예정입니다.
국회는 이날 본회의에서 이 대표 체포동의안을 표결에 부쳐 찬성 149명, 반대 136명, 기권 6명, 무효 4명으로 통과시켰습니다.
(영상취재 : 이찬수·윤형 / 구성·편집 : 진상명 / 제작 : 디지털뉴스제작부)
진상명 PD
최희진 기자 chnovel@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재명 부결 호소에도 민주당 최대 39표 이탈…이유는?
- 체포안 가결되자 탄식한 지지자들…국회 진입 시도 충돌
- "설명할 의무" vs "피의사실 공표"…한동훈 설명에 '고성'
- 가결 뒤 정적 흐르는 녹색병원…이재명은 병상에서 침묵
- "아내 가혹행위 안 했다"더니…바닥에 흥건한 커피 자국
- '경성크리처2' 스태프 사망…넷플릭스 "안타까운 마음, 상황 파악 중"
- 빈지노, '연남동 카페 운영' 루머에 적극 해명…"거짓 정보 멈춰"
- "심성 착하고 완벽"…손예진, '쩍벌다리 아내사랑' 현빈 칭찬
- 부산 돌려차기 피해자 "20년 뒤 어떻게 사나…고민하는 삶 슬퍼"
- '산골 처녀' 중국 인플루언서 알고 보니…각본 따라 움직인 연예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