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농어업인 수당 지급시기, 7월→3월로 앞당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 농어업인 수당 지급 시기가 당초 7월에서 3월로 앞당겨진다.
강정호(속초) 도의원은 21일 보도자료를 내고 "7~9월 중 수당을 지원받으면서 농자재 구입 시기와 상이해 문제점이 지적돼왔다"며 "농어업인 수당 지급 시기를 당겨 농번기 농가 경비 경감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도는 강원도에 2년 이상 거주하고 경영체를 등록해 실제 농(임)어업에 종사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수당 70만원을 지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특별자치도 농어업인 수당 지급 시기가 당초 7월에서 3월로 앞당겨진다.
강정호(속초) 도의원은 21일 보도자료를 내고 “7~9월 중 수당을 지원받으면서 농자재 구입 시기와 상이해 문제점이 지적돼왔다”며 “농어업인 수당 지급 시기를 당겨 농번기 농가 경비 경감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도는 강원도에 2년 이상 거주하고 경영체를 등록해 실제 농(임)어업에 종사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수당 70만원을 지급하고 있다. 하지만 3~4월 신청을 받아 7월부터 지급한 탓에 3~4월 농번기철 농자재 구입 등 지출 부담을 해소하지 못하고 있다는 민원이 제기돼왔다. 지난 7월 열린 도의회 농림수산위와 도내 농민단체 간담회에서도 이같은 어려움이 언급됐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석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9월 28일∼10월 1일 나흘간
- “8월 전기료 폭탄…또 올려?” 추가인상 검토에 소상공 울분
- 수술실 CCTV 의무화 초읽기…“영상보관·훼손 대처 고심”
- "30분만에 고기 10인분 먹튀" 식당주인 현상수배 걸어
- 신인 가수인 줄 알았는데… BTS 뷔, 강릉서 깜짝 게릴라 공연
- 10여년간 129억 횡령한 강릉 새마을금고 직원들 2심도 8년형 구형
- ‘손흥민 카페’로 유명한 춘천 ‘인필드’,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선정
- "로또 1등 당첨금 32억원 찾아가세요"…작년 10월 추첨·인천 미추홀구 판매
- '설악산 등반객 40년지기' 중청대피소 10월부터 철거 예정
- 동해 오징어는 옛말? 서해안서 오징어 공수하는 동해안 횟집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