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소식]시, 설봉공원 내 순환도로 일부구간 임시개통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임시개통 구간은 경기도자미술관 앞 약 200m 직선 구간으로 그간 공사 시행에 따른 통행 불편이 큰 구간이었다.
경기 이천시 오는 10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지역 내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천=뉴시스] 신정훈 기자 = 경기 이천시가 올해 준공예정인 설봉공원 내 순환도로 일부구간을 오는 26일 임시개통한다
임시개통 구간은 경기도자미술관 앞 약 200m 직선 구간으로 그간 공사 시행에 따른 통행 불편이 큰 구간이었다.
설봉공원 내 도로정비사업은 설봉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확보와 이용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6월 착공해 오는 12월 말 준공예정이다.
시는 이번 임시개통을 위해 인도구간 공사 조기완료 및 차도구간 전면포장을 통해 차량 및 보행자의 편의성, 안전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이천시, 미취업 청년 어학·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경기 이천시 오는 10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지역 내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기준은 이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19~34세(1988. 1. 2. ~ 2004. 1. 1. 출생자) 미취업 청년으로 시험 응시일 기준 미취업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
응시료 지원 자격증은 토익을 포함한 어학시험 19종, 한국사 및 국가기술자격 544종, 국가 공인 민간자격증 95종으로 올해 1월 1일 이후 응시한 어학·자격시험에 적용된다.
청년 1인당 연 3회(회당 최대 10만원) 최대 30만원까지 실비 지원하며, 응시 점수나 합격 여부와 상관없이 올해 1월 1일 이후 시험에 응시한 경우면 모두 소급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접수시스템(잡아바 어플라이)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gs5654@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