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 보현산 천문과학관서 '별빛축제' 열린다…10월 7~9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영천시는 보현산 천문과학관 일원에서 제20회 별빛축제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행사는 오는 10월 7~9일 '화성에서 온 별빛, 영천으로 온 당신'을 주제로 마련된다.
올해 축제는 만 원권 지폐 속 국내 최대 1.8m 천체망원경을 보유한 천문대와 천문과학관이 있는 보현산 자락에서 '화성'을 키워드로 열린다.
천문과학관과 전시체험관은 50% 할인하고 3D 풀돔 애니메이션 '안녕! 보노보노'는 1000원에 즐길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천=뉴시스] 이은희 기자 = 경북 영천시는 보현산 천문과학관 일원에서 제20회 별빛축제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행사는 오는 10월 7~9일 ‘화성에서 온 별빛, 영천으로 온 당신’을 주제로 마련된다.
최기문 시장과 축제위원들은 이날 세부 추진계획 보고회를 열고 관람객을 위한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 교통, 주차, 환경, 안전 등 전반의 준비를 점검했다.
올해 축제는 만 원권 지폐 속 국내 최대 1.8m 천체망원경을 보유한 천문대와 천문과학관이 있는 보현산 자락에서 ‘화성’을 키워드로 열린다.
주제관에서 화성 탐사를 떠나기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 소행성 자원 채취, 화성 쓰레기 사냥, 외계인과 즐기는 댄스클럽 등이 진행된다. 한국천문연구원과 함께 하는 천체사진도 전시한다.
또 화성 관련 천문과학강연을 인기 과학 유튜버 궤도, 동양인 최초 NASA 과학탐험가 문경수에게 듣는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별이랑 달이랑’ 우주 체험도 마련된다.
대학 동아리는 별 관측 스타 파티를 열고 기념품도 준다. 일몰 후에는 별자리 강연과 누워서 별 보기도 한다.
천문과학관에서는 800mm 천체망원경을 통해 별을 볼 수 있고 관련 만화영화도 상영한다. 전시체험관에서는 우주복 포토존, 우주정거장 도킹, 우주 동작 훈련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첫날 개막식은 힙합 가수 비오 등이 출연하는 다양한 공연과 LED 드론 100대가 출연하는 라이트쇼가 펼쳐진다. 다음날부터 초청 가수 공연, 매직 사이언스, 전국 어린이 별빛 골든벨, 과학 키트 만들기, 누리호 발사 체험 등 풍성하다.
지역 학교와 공공기관, 과학 교사모임이 참여하는 천문우주, 자연과학, 문화체험 등 30개 부스가 마련돼 재미를 더한다.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한 자석별 낚시존, 로봇축구, 대형 비눗방울 만들기도 운영된다.
축제 기간 보현산 천문대를 개방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는다. 천문과학관과 전시체험관은 50% 할인하고 3D 풀돔 애니메이션 ‘안녕! 보노보노’는 1000원에 즐길 수 있다.
최기문 시장은 “특별한 재미와 감동,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별빛축제에서 영천에 흠뻑 빠져들기 바란다”며 “경북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가 되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