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디스플레이의 날] 금탑산업훈장 -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은 대한민국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를 유지하는 데 기여하고, 차세대 디스플레이 개발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탑산업훈장 영예를 안았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 퀀텀닷(QD) OLED, 저전력 모바일 저온다결정산화물(LTPO) OLED를 개발 및 양산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은 대한민국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를 유지하는 데 기여하고, 차세대 디스플레이 개발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탑산업훈장 영예를 안았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 퀀텀닷(QD) OLED, 저전력 모바일 저온다결정산화물(LTPO) OLED를 개발 및 양산하고 있다. 또 세계 최초로 8.6세대 정보기술(IT)용 OLED에 4조1000억원 규모 투자를 결정하는 등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최 사장은 2020년 12월부터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을 맡고 있다. 기술 경쟁력을 강화한 최 사장의 리더십은 지난해 9700여건의 특허를 출원하는 성과를 냈다.
특히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해 디스플레이 업계가 액정표시장치(LCD) 패널 가격하락으로 부진하는 속에서도 연결기준 역대 최대 연간실적(매출 34조3826억원, 영업익 5조9530억원)을 달성했다. 국내 디스플레이 업계 최고 매출 및 이익이다. 수출액도 처음으로 30조원을 달성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국내 소재·부품·장비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5000억원의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매년 협력사 연구개발(R&D)을 지원하고, 140여개사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과 상생펀드 운영 등 동반성장에도 주력하고 있다.
김영호 기자 lloydmind@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당, 원내지도부 총사퇴… '이재명 체포동의안 가결' 후폭풍
- [창간 41주년 특집]주요국 정보보호 투자 늘린다
- [창간 41주년 특집]생성형 AI·블록체인 신기술 등장…사이버 보안 대비책은
- 여성 노인만 골라 살해한 美 연쇄살인마의 최후
- 본회의 넘은 이재명 체포동의안…'계파 갈등' 불 지폈다
- 사우디 빈 살만 왕세자 “이란이 핵무기 무장 시, 우리도 가질 것”
- 경기도 IT협회 협의회 “스마트단말기 사업, 대기업 중심 입찰 벗어나야”
- 이재명, 체포동의안 가결…민주당 '격랑 속으로'
- [2023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각국 교육 장·차관 “글로벌 협력 중요해”
- [2023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K-에듀테크 르네상스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