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 올타임 레전드 조인성, 멜로→액션으로 마지막 피날레 짙은 여운 남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조인성이 '무빙'의 마지막 피날레에서 짙은 여운을 남겼다.
9월 20일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이 20부작의 모든 에피소드가 공개된 가운데, 조인성은 눈을 사로잡는 화려한 고공 액션 연기는 물론 별다른 대사 없이도 눈빛과 표정 안에 모든 감정들을 담아내는 등 마지막까지 열연했다.
그동안 '무빙'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때마다 궁금증을 자아냈던 건 극중 행방불명으로 흔적도 없이 자취를 감췄던 조인성(김두식 역)의 생사 여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현덕기자] 배우 조인성이 ‘무빙’의 마지막 피날레에서 짙은 여운을 남겼다.
9월 20일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이 20부작의 모든 에피소드가 공개된 가운데, 조인성은 눈을 사로잡는 화려한 고공 액션 연기는 물론 별다른 대사 없이도 눈빛과 표정 안에 모든 감정들을 담아내는 등 마지막까지 열연했다.
그동안 ‘무빙’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때마다 궁금증을 자아냈던 건 극중 행방불명으로 흔적도 없이 자취를 감췄던 조인성(김두식 역)의 생사 여부다. 이는 자연스럽게 시청자들의 다양한 추측을 불러일으켰고, ‘남과 북’의 최후의 결전을 앞둔 상황에서 조인성의 등장 여부는 최대 관전 포인트로 떠올랐다.
이와 관련 공개된 18-20회에서 모든 의문이 풀리며 조인성의 대체불가한 존재감이 다시 한번 증명됐다. 과거 극비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북한으로 잠입했던 그는 보는 이들을 혼비백산하게 만드는 비행능력과 늑골 아래만 정확히 노리는 사격술로 사방에서 포위해 오는 북한군들을 거침없이 제압해 나갔다. 조인성 한 명에게 주석궁이 뚫리는 믿지 못할 광경은 박희순(김덕윤 역)에게 공포 그 자체로 각인된 순간이었다.
이후 조인성은 안기부를 떠나 아내 한효주(이미현 역)와 아들 봉석을 낳고 단란하게 살던 중 가족을 걸고 협박하는 문성근(민차장 역)의 마지막 임무 제안에 다시 북한으로 잠입, 그가 올 것을 미리 알고 있었던 박희순에 의해 덫에 걸려들고 말았던 것.
백 마디 말보다 순간의 침묵, 찰나의 눈빛 그리고 행동으로 모든 것을 뿜어내는 조인성의 묵직한 폭발력은 극을 온전히 장악한다. 조인성은 자신을 놔주지 않는 문성근과 첨예하게 대립하면서도 어쩔 수 없는 상황에 대한 절망감과 무력함으로 안타까움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작전을 수행하면서 상대방의 목숨까지는 해하지 않았던 그의 철칙이 더 큰 희생자들을 낳았다는 사실에 불안감에 젖어 떨리는 동공으로 충격을 안겼다.
또한 조인성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이어 온 질긴 악연을 손수 끊어내고 뭉클한 가족애로 마지막 엔딩을 장식해 흐뭇한 미소를 유발했다. 진한 감동과 재미를 선사하며 ‘무빙’을 통해 또 하나의 역대급 필모그래피를 쌓아 올렸다.
khd998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블랙핑크, 로제만 재계약 도장찍었다! 지수·리사 천문학적 계약금 받고 이적…‘따로 또
- 브브걸 유정♥이규한, 공개 연인들의 핫한 럽스타그램.. 볼륨감 넘치는 몸매
- 치과의사 이수진 “고등학생 만나보고 양다리도 해봤다.. 한국 남자들은 틀렸어”
- 이수나, 7년 전 뇌출혈→뇌사상태 투병 중..“골든타임 놓쳐”
- 박휘순 근황, 미모의 ♥17살 연하 아내와 여름 즐겨.. “요즘 일이 없다” 고백 (짠당포)
- 커피→돈벼락, ‘흰머리 수북’ 유아인…법원 출석 수난사
- 이효리, 모교 축제 깜짝 방문..‘미스코리아’ 열창
- 이혜원, 잘생긴 대학 선배 떠올리다 ♥안정환에 ‘눈치’..“영상 잘라줘”(‘제2혜원’)
- [단독] ‘무빙’ 강풀 작가“시즌2 제작여부 미정, 휴가 중이라 마지막 회 시청 못 해” [직격인
- 미미, 입술 필러 고백→“17살에 처음이자 마지막 연애.. 남친 바람으로 끝나” (라디오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