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골프 스윙 모습이 TV에… “스크린 골프장 온 것 같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이네트웍스의 실내 골프 스윙연습기 '파이골프'는 센서를 연습봉이나 골프채에 끼운 후 전용 앱을 실행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내 스윙 모습이 스마트폰 화면에 그대로 구현돼 스마트폰을 TV에 미러링(스마트폰 화면을 TV에 연결)하면 스크린 골프장에 온 것 같다.
집에서 유명 골프 코스를 편안하게 즐기면서 골프 스윙에 대한 자세한 피드백도 받아볼 수 있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골프, 센서를 앱에 연결해 구현… 미 TV서도 소개
파이네트웍스의 실내 골프 스윙연습기 ‘파이골프’는 센서를 연습봉이나 골프채에 끼운 후 전용 앱을 실행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중력을 이용해 움직임을 측정하는 ‘자이로 센서’는 9.8g 무게에 불과해 스윙을 방해하지 않는다. 내 스윙 모습이 스마트폰 화면에 그대로 구현돼 스마트폰을 TV에 미러링(스마트폰 화면을 TV에 연결)하면 스크린 골프장에 온 것 같다.
연습 모드로 놓고 자세 교정을 할 수 있고, 게임 모드로 지인들과 게임을 할 수도 있다. ‘탑골프(Topgolf)’의 WGT 골프게임과 제휴해 페블비치, 세인트앤드루스 등 세계 유명 골프 코스가 3D로 화면에 재현된다. 집에서 유명 골프 코스를 편안하게 즐기면서 골프 스윙에 대한 자세한 피드백도 받아볼 수 있는 것이다.
북미, 유럽, 일본 등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미국남자프로골프(PGA) 투어 선수도 대회 전 연습용으로 사용하면서 미국 NBC TV 프로그램 ‘켈리 클락슨 쇼’에 소개되기도 했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자배구, 73위 인도에 11년만에 충격패... 메달 사냥 빨간 불
- 22명 중 10명 대학생인 일본 축구, 카타르 3-1 격파... 우승 후보 맞다
- 황선홍호, 쿠웨이트에 9-0 대승… AG 3연패 쾌조의 스타트
- 화끈한 화력 불태운 '황선홍호', 이강인 합류로 화룡점정
- '김민재 풀타임' 뮌헨, 맨유와 유럽 챔스 1차전 4-3 승리
- 7년 만에 챔스 복귀한 아스널 대승...레알 마드리드, 벨링엄의 극장골로 첫 승
- 돌아온 북한 축구, 5년 만의 종합대회 복귀전 완승...응원단도 등장
- ‘황선우·김우민 쌍끌이’ 한국 수영 “역대 최다 금메달 6개 가져온다”
- '종합 3위' 노리는 한국 선수단... 결전지 항저우로 출국
- 독일 키커, 정우영 활약과 병역혜택에 관심... 獨 팬들도 "금메달 따면 면제 가능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