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보안 모니터링 시스템 ‘페시미즘’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인베이스가 레이어2 네트워크에 보안 모니터링 시스템인 '페시미즘'을 도입했다.
지난 20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코인베이스의 레이어2 네트워크에 옵티미즘 생태계의 오픈소스 보안 모니터링 시스템인 '페시미즘'이 도입된다.
페시미즘은 OP 스택·EVM 호환 체인 등의 네트워크 프로토콜에서 위협이나 보안 취약점을 찾아내는 프로그램이다.
코인베이스는 성명을 통해 "페시미즘의 기능을 확대하고 보안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인베이스가 레이어2 네트워크에 보안 모니터링 시스템인 ‘페시미즘’을 도입했다.
지난 20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코인베이스의 레이어2 네트워크에 옵티미즘 생태계의 오픈소스 보안 모니터링 시스템인 ‘페시미즘’이 도입된다.
페시미즘은 OP 스택·EVM 호환 체인 등의 네트워크 프로토콜에서 위협이나 보안 취약점을 찾아내는 프로그램이다. 추출·변환·로드(ETL)와 위험 엔진, 경고의 세 가지 하위 시스템으로 구성돼 잠재적 보안 문제를 구문 분석하거나 플래그 지정도 가능하다.
코인베이스는 성명을 통해 “페시미즘의 기능을 확대하고 보안 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지난 달 ‘베이스 완전 분산’ 계획을 공유한 바 있다. 결함 탐지 기능을 도입해 네트워크를 분산하고 다양한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로 네트워크 검열에 대응하겠다는 것이다.
페시미즘의 개발사 베이스는 지난 8월에 정식으로 론칭해, 불과 한 달 만에 아비트룸 및 옵티미즘에 이어 세 번째로 큰 레이어 2 생태계로 자리매김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인베이스 100만 달러 해킹 이익… “피해자에게 상환X”
- [점심 브리핑] 코인베이스, 주가 14% 급등…그레이스케일 승소 영향
- 쟁글, 블록체인 보안 업체 서틱과 전략적 파트너십
- 일본여행 다녀왔을 뿐인데…고열에 밤새 설사하다 입원까지 대체 무슨일?
- '어이가 없네'…만원짜리 돈다발 맞은 유아인, 무슨 사연?
- 10년 전 '베프'에 축의금 50만원 냈는데…결혼식 알렸더니 '안읽씹'
- 또 은둔형 외톨이가 성범죄…산책女 목덜미 잡고 숲으로 끌고가 성폭행 시도 40대 남성 '제 정신
- '아버지 트럼프 죽었다, 내가 출마' 가짜뉴스 수십만명이 읽었다
- '일본산 해산물은 일본이 다 먹어야'…일본산 수산물 70% 감소한 '이 나라'
- 열흘간 7kg 빠지더니 한 달 만에 숨진 베트남 10대 소녀 걸린 '유비저' 뭐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