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블랙핑크, 로제만 재계약 도장찍었다! 지수·리사 천문학적 계약금 받고 이적…‘따로 또같이’ 활동 전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계약 여부를 놓고 초미의 관심을 받던 걸그룹 블랙핑크가 '따로 똑같이' 활동할 전망이다.
21일 복수의 가요계 관계자에 따르면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YG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에 합의하는 도장을 찍은 것으로 전해졌다.
나머지 세 멤버 제니, 지수, 리사는 YG엔터테인먼트가 아닌 곳으로 소속을 옮기되 1년 중 6개월은 블랙핑크 활동을 하는 '따로 또같이' 전략으로 막판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조은별기자]재계약 여부를 놓고 초미의 관심을 받던 걸그룹 블랙핑크가 ‘따로 똑같이’ 활동할 전망이다.
21일 복수의 가요계 관계자에 따르면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YG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에 합의하는 도장을 찍은 것으로 전해졌다. 나머지 세 멤버 제니, 지수, 리사는 YG엔터테인먼트가 아닌 곳으로 소속을 옮기되 1년 중 6개월은 블랙핑크 활동을 하는 ‘따로 또같이’ 전략으로 막판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앞서 SM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이 만료된 슈퍼주니어 은혁, 동해, 규현 등의 계약방식과 유사하다.
멤버들 중 연기자 전향이 확실시되는 멤버 지수와 해외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태국인 멤버 리사가 수백억대 계약금을 받고 이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요관계자들에 따르면 이미 월드스타급 반열에 오른데다 연기자로서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지수의 잠재력과 고향인 태국을 비롯해 동남 아시아 시장에서 절대적인 인기를 누리는 리사의 영향력을 높이 산 해외 투자자들이 거액을 투자한 것으로 전해졌다. 두사람은 각각 다른 회사와 계약을 맺었으며 국내 회사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또다른 월드스타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방탄소년단과 재계약에 성공해 2025년 완전체 활동을 예고한데 이어 블랙핑크도 이같은 계약이 성사됨에 따라 한국을 대표하는 두그룹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로 대표되는 K팝 대표 그룹들의 활동이 이어질 전망이다.
제니는 지난 17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된 월드투어 ‘본핑크’ 앙코르 공연에서 “앞으로도 멋있는 블랙핑크가 되겠다”는 말을 남기며 블랙핑크 활동을 이어가겠다는 뜻을 전한 바 있다.
지난 2016년 데뷔한 블랙핑크는 K팝 걸그룹의 최초, 최고, 최다 기록을 갈아치운 원톱 그룹으로 꼽힌다.
전세계 아티스트 중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와 조회수 1위, 전세계 걸그룹 중 스포티파이 팔로워 1위, 국내 걸그룹 최초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200 1위, 세계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코첼라의 헤드라이너 등의 기록을 보유했다.
‘본핑크’ 투어는 K팝 단일 월드투어 중 205만명을 모은 방탄소년단의 ‘러브유어셀프’ 투어 다음으로 많은 180만 관객을 동원했다.
mulga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브브걸 유정♥이규한, 공개 연인들의 핫한 럽스타그램.. 볼륨감 넘치는 몸매
- 박휘순 근황, 미모의 ♥17살 연하 아내와 여름 즐겨.. “요즘 일이 없다” 고백 (짠당포)
- 치과의사 이수진 “고등학생 만나보고 양다리도 해봤다.. 한국 남자들은 틀렸어”
- 이수나, 7년 전 뇌출혈→뇌사상태 투병 중..“골든타임 놓쳐”
- 이효리, 모교 축제 깜짝 방문..‘미스코리아’ 열창
- 이혜원, 잘생긴 대학 선배 떠올리다 ♥안정환에 ‘눈치’..“영상 잘라줘”(‘제2혜원’)
- [단독] ‘무빙’ 강풀 작가“시즌2 제작여부 미정, 휴가 중이라 마지막 회 시청 못 해” [직격인
- 미미, 입술 필러 고백→“17살에 처음이자 마지막 연애.. 남친 바람으로 끝나” (라디오스타)
- 결혼 전 ‘혼인신고’까지 마친 서인영, 7개월만에 이혼설…소속사와도 계약해지
- 건축 설계부터 인테리어까지.. 한혜진, ‘홍천 별장’ 짓는다→“돈 열심히 벌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