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7 보스톤' 임시완 "상체 노출 위해 물도 며칠 끊어…다신 못해"[인터뷰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임시완이 영화 '1947 보스톤'을 위해 며칠간 물도 끊은 사연을 고백했다.
임시완은 21일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에서 "상체 노출신을 위해 며칠간 단수(물을 끊는 것)를 했다"라며 "다시는 못할 것 같다"라고 밝혔다.
특히 임시완은 상체 노출신을 위해 물까지 끊는 방식으로 서윤복 캐릭터를 완성해 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배우 임시완이 영화 '1947 보스톤'을 위해 며칠간 물도 끊은 사연을 고백했다.
임시완은 21일 스포티비뉴스와 인터뷰에서 "상체 노출신을 위해 며칠간 단수(물을 끊는 것)를 했다"라며 "다시는 못할 것 같다"라고 밝혔다.
'1947 보스톤'은 1947년 광복 후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고 국제 대회에 출전하기 위한 마라토너들의 도전과 가슴 벅찬 여정을 담은 작품이다. 극 중에서 임시완은 알려지지 않은 마라톤 영웅이자 최초의 국가대표 마라토너 서윤복을 연기한다.
임시완은 “캐스팅이 되고 나서 서윤복 선생님에 대한 자료를 찾아보는데 몸이 좋으시더라. 이걸 따라가야 하니까 체지방 몇 퍼센트를 만들겠다는 게 목표치가 아니라 그 분의 외형을 따라가야 하는 게 사명이었다”라고 독하게 운동을 시작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그렇게 몸을 만들다가 어느날 문득 체지방률 수치를 찍어보니 6%더라. 너무 신기했다. 내 인생에 6%가 찍혀보는구나 싶어서 너무 신기했다”라고 운동선수에 준하는 몸을 만들었다고 했다.
임시완은 “그런 과정이 쉽진 않았다. 간식 좋아하고 탄수화물 좋아한다. 원래 식성은 그런데 작품을 확정하고 나서는 그런 것들(간식)을 아예 못 먹었다. 영화 현장에는 밥차가 와서 단체로 다 같이 배식을 받아 먹는데, 밥차가 혼자 먹으면 맛이 없는데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이번 밥차가 유독 맛있는 곳이었다. 현장 밥차 중에 세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맛있는 곳이었는데 저는 그 곳에서 샐러드, 풀만, 닭가슴살만 먹었다"라고 너스레를 떨며 "그리고 촬영 중간에도 계속 운동을 병행했다. 촬영장에서는 운동할 시간이 없으니까 컷과 컷 시간에 근육의 확장감이 계속될 수 있도록 계속 움직이면서 운동을 했다"라고 숨은 노력을 전했다.
특히 임시완은 상체 노출신을 위해 물까지 끊는 방식으로 서윤복 캐릭터를 완성해 갔다.
그는 "상체 노출신 있을 때 며칠 동안 단수를 했다. 좋은 방법은 아닌데 근육이 잘 쪼개진다고 해서 해봤다. 정신이 아찔해지더라. 말도 잘 안나오고 정신도 혼미해졌다. 누가 해보라고 한 게 아니라 제가 해보겠다고 했다. 인생에 한 번쯤은 해보고 싶었다. 하지만 다시 할 수 있을까 하면 못할 것 같다"라고 했다.
이어 "촬영을 마치고 콰트로 치즈 버거를 가장 먼저 먹었다. 제일 기름기 많은 거다. 그거 준비해 달라고 해서 먹었다. 수분 충전 음료부터 먹었는데 손 끝까지 수분이 전달되는 기분이었다. 햄버거를 바로 한 입 베어 먹었는데 그 맛도 기름기가 손톱 끝까지, 다리통 아래까지 쫙 가는 느낌이었다. 지금도 그 감각이 선명하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예진 "♥현빈=심성 착한 완벽주의자…결혼 내가 더 아까워" - SPOTV NEWS
- '흰머리 수북' 유아인…두 번째 구속 위기 "죄송, 모두 솔직히 말할 것"[종합] - SPOTV NEWS
- '천박사' 강동원 "이제 아저씨 느낌…매니저 잔소리에 피부과 다녀"[인터뷰①] - SPOTV NEWS
- '나는 솔로' 16기 광수, 돌고돌아 옥순에게…영자도 '0표' 광수에 U턴[TV핫샷] - SPOTV NEWS
- 덱스 "'유퀴즈' 나오기 싫었다…주접떨지 말고 불러줄 때 나가라고" - SPOTV NEWS
- 빽가, 외항사에 인종차별 당했나 "내 자리 뺏겨, 승무원도 다른데 앉으라고"
- [단독]곽시양, '하트시그널' 임현주와 열애 "좋은 감정으로 만나는 중" - SPOTV NEWS
- 데이트 선택 번복…'나솔' 16기 영자, 충혈된 눈→안타까운 근황 "각막궤양" - SPOTV NEWS
- ♥케이티‧아들은 어디에? 송중기, 생일날 반려견 안고 '나홀로 귀국'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