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올 뉴 CR-V 하이브리드' 국내 출시…'2모터'로 성능↑

박찬규 기자 2023. 9. 21. 11: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혼다코리아가 6세대 '올 뉴 CR-V하이브리드'를 21일 국내 출시했다.

'올 뉴 CR-V하이브리드'에는 새로운 2.0L 직분사 앳킨슨 엔진과 E-CVT가 조합한 차세대 2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올 뉴 CR-V 하이브리드는 혼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혼다 온라인 플랫폼에서는 365일 24시간 시승 신청, 견적 산출, 계약, 결제까지 한 번에 이용 가능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 뉴 CR-V 하이브리드 /사진=혼다코리아
혼다코리아가 6세대 '올 뉴 CR-V하이브리드'를 21일 국내 출시했다. 신형 2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주행 성능은 물론 사용자 중심의 공간과 편의성, 강화된 안전성능 등 모든 면에서 업그레이드한 게 특징.

'올 뉴 CR-V하이브리드'에는 새로운 2.0L 직분사 앳킨슨 엔진과 E-CVT가 조합한 차세대 2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엔진은 최고출력 147마력, 최대 토크 18.6kg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하며 고압 연료 직분사와 멀티 스테이지 분사가 결합된 최소 연료 청정 연소 기술이 적용됐다. 혼다 최초로 전체 우레탄 커버와 소음진동 흡음재를 채용, 정숙성도 높였다.

신규 개발된 E-CVT는 모터 파워를 키워 전기차의 주행감각을 갖췄다는 게 회사의 설명. 구동 모터와 발전 모터의 평행축 구조 변경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높은 토크와 출력을 실현했고 고속 크루징 시 정숙성을 높이는 록 업(Lock-up) 고단 클러치와 견인 능력 및 도심 주행 연비 향상에 기여하는 록업 저단 클러치도 적용됐다.

이전 세대보다 덩치가 커졌다. 2열 레그룸은 기존 대비 15mm 증가, 8단계로 조절되는 2열 리클라이닝 시트로 탑승객에게 한층 쾌적한 실내 환경을 선사한다. 올 뉴 CR-V 하이브리드의 트렁크 기본 적재 공간은 1113L로 골프 캐디백의 경우 4개, 25인치 여행용 캐리어는 4개, 대형 유모차도 들어간다. 2열 시트를 접으면 2166L까지 늘어나 캠핑, 차박, 짐이 많은 대가족 여행도 가능하다.

올 뉴 CR-V 하이브리드는 4WD 투어링(Touring) 트림으로 가격은 5590만원(VAT 포함)이다. 올 뉴 CR-V 하이브리드는 혼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혼다 온라인 플랫폼에서는 365일 24시간 시승 신청, 견적 산출, 계약, 결제까지 한 번에 이용 가능하다.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