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7월 폭우 예천 실종자 68일째로 수색 종료 외
[KBS 대구]지난 7월 집중호우로 실종됐던 예천군 감천면 주민 2명을 찾는 수색 작업이 68일째인 오늘 오후 6시 종료됐습니다.
경북소방본부는 오늘, 예천 벌방리에서부터 전체 수색 구간에 대한 마지막 수색작업을 벌인 뒤 공식 수색작업을 종료했습니다.
소방당국은 최근 유가족들을 만나 수색작업 중단의 불가피함을 설명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번 수색 작업은 사고 지점부터 157킬로미터 하류인 낙동강 강정고령보까지 수중과 수변, 항공수색을 병행해 진행했습니다.
영주시, 치매프로그램 운영 우수 ‘장관상’
영주시가 제16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치매프로그램 운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았습니다.
영주시는 치매 조기검진과 치매환자쉼터 운영, 치매가족프로그램과 인지강화교실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치매극복의 날은 치매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국가에서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매년 9월 21일입니다.
제27회 봉화송이한약우축제 21~24일 개최
제27회 봉화송이한약우축제가 내일부터 나흘간 봉화 내성천과 관내 송이산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축제에는 축제 대표 콘텐츠인 송이채취체험과 '도전! 송이한약우 골든벨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와 개막 및 폐막 축하공연, 봉화송이한약우 가요제 등의 다채로운 공연행사가 마련됩니다.
또 청량문화제와 봉화송이전국마라톤대회 등 연계행사도 다채롭게 진행됩니다.
예천, 육상연맹 교육훈련센터 다음 달 착공
예천군 예천스타디움 내 부지에 대한육상연맹 교육훈련센터가 다음 달 착공됩니다.
예천군은 최근 센터 건립사업 경과 보고회를 열고 행정 절차 등 추진 현황과 방향 등을 논의했습니다.
육상교육훈련센터는 연면적 5천여 제곱미터 규모의 지하 1층과 지상 6층짜리 건물로, 현재 충북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생활하는 국가대표 육상선수들이 상시 입소하게 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집단 마약’ 수의사 추가 입건…‘해외 원정마약’ 여부 수사
- 핵실험 뒤에 ‘귀신병’ 속출…북한 풍계리 ‘피폭’ 어디까지?
- 동남아 골프 여행 갔다가 ‘성매매’ 체포…알고 보니 ‘함정’이었다
- 김행 후보자가 청문회에서 꼭 답변해야 할 사항
- 어린이 보호구역의 불법 주·정차 운전자…“신고해, 신고” 적반하장 [제보]
- “정신병원 다니세요?”…어린이집 교사에 쏟아진 학부모 ‘막말’ [제보]
- 음주 차량이 도주하자, 경찰은 ‘이걸’ 꺼내 들었다
- [영상] 우크라의 ‘드론 전쟁’…‘전자 방패’까지 나왔다
- [영상] 대법원장 후보자 아들 김앤장 인턴…‘아빠찬스’ 의혹?
- 돌로 내리찍고 지팡이로 때리고…출소 후에도 찾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