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2 ‘떡밥’ 잔뜩 남기고 종영한 ‘무빙’, 강풀작가 “다음 시즌 제작 여부 따라 달라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제 속에 공개된 디즈니+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이 최종회에서 시즌2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이와 관련, 원작 웹툰 및 드라마 '무빙' 대본을 집필한 강풀 작가는 20일 스포츠서울과 전화 인터뷰에서 "아직 확정된 것은 없다. 여러 가지 풀어나가야 할 것들이 있다 시즌2 제작을 위해서는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현덕기자] 화제 속에 공개된 디즈니+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이 최종회에서 시즌2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20일 오전 서울 용산 CGV에서 진행된 시사회를 통해 언론에 먼저 공개된 18~20회에서는 각각의 인물에 얽힌 과거 인연이 공개됨과 동시에 이른바 ‘강풀유니버스’(강풀 작가가 집필한 웹툰) 속 인물들의 떡밥(복선을 일컫는 신조어)이 뿌려졌다.
강풀 작가는 웹툰 ‘무빙’ 집필 후 ‘무빙’ 속 주변 인물들과 주요 배경인 정원고를 토대로 한 웹툰 ‘타이밍’, ‘어게인’, ‘브릿지’ 등을 집필한 바 있다. 앞서 지난 13일 공개된 ‘무빙’ 16회에서는 이 세 작품에 연달아 출연한 김영탁이 정원고 교사 최일환(김희원 분)의 대사로 등장한다.
극중 최일환이 “영탁아, 전학을 간다고?”라고 질문하자 김영탁이 손가락을 튕김과 동시에 시간이 멈췄다. 영탁이 다시 한 번 손가락을 튕기자 시간이 흐르기 시작했다. 이 손의 주인공은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무빙’의 팬들은 신상명세서에 적힌 주민등록번호 ‘930817’에 주목하며 배우 유승호가 ‘무빙’ 시즌2에서 김영탁을 연기할 것으로 추정했다. 유승호는 1993년 8월 17일생이다.
이날 공개된 20회 쿠키영상에서도 다음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이는 장면들이 나왔다. 극중 남한 초능력자들을 암살하려다 사망한 프랭크(류승범 분)가 다시 등장하는 모습, 두식(조인성 분)과 미현(한효주 분), 봉석(이정하 분)이 재회하는 장면, 안기부 팀장 마상구(박병은 분)이 민 차장(문성근 분) 후임으로 자리를 이어가는 장면 등은 다음 시즌을 암시하기 충분했다.
이와 관련, 원작 웹툰 및 드라마 ‘무빙’ 대본을 집필한 강풀 작가는 20일 스포츠서울과 전화 인터뷰에서 “아직 확정된 것은 없다. 여러 가지 풀어나가야 할 것들이 있다 시즌2 제작을 위해서는 모든 것이 순조롭게 진행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만약 다음 시즌이 나온다면 떡밥이 되지만 그렇지 않으면 열린 결말이 된다. 여지를 남겨둔 것”이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무빙’은 기획부터 제작까지 약 6년의 시간이 걸린 초대형 프로젝트다. 대본집필만 4년이 소요됐고 촬영 후 후반 작업에만 2년의 시간을 쏟을 정도로 공을 들였다. 총제작비는 500억원이 투입됐다. 때문에 방송가는 ‘무빙’ 시즌2 제작이 자본과 시간과의 싸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럼에도 ‘무빙’의 성공은 한국형 히어로물에 대한 가능성을 남겼다는 점에서 유의미하다. 하재근 대중문화평론가는 “화려한 CG나 특수효과는 할리우드와 견주기 힘들지만 ‘무빙’은 스토리텔링의 힘으로 경쟁력을 보였다”며 “‘무빙’의 성공은 다른 OTT 플랫폼들에도 큰 자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hd998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과의사 이수진 “고등학생 만나보고 양다리도 해봤다.. 한국 남자들은 틀렸어”
- 박휘순 근황, 미모의 ♥17살 연하 아내와 여름 즐겨.. “요즘 일이 없다” 고백 (짠당포)
- 이수나, 7년 전 뇌출혈→뇌사상태 투병 중..“골든타임 놓쳐”
- 건축 설계부터 인테리어까지.. 한혜진, ‘홍천 별장’ 짓는다→“돈 열심히 벌어야”
- 결혼 전 ‘혼인신고’까지 마친 서인영, 7개월만에 이혼설…소속사와도 계약해지
- “이렇게 다 보여준다고?”…욕망과 날 것의 돌싱남녀, 예능가 집어삼켰다[SS방송]
- “오죽하면 전도연이 피해 다녀”..김남길 애교에 이정재·전도연도 ‘거리두기’(‘유퀴즈’)
- 배우 곽시양, ‘핱시2’ 임현주와 열애 중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봐 주길”
- 이채은, 뒤늦게 알린 결혼 소식..“4월 신부가 됐어요”
- 가수 이선희, 배임 혐의 검찰 송치…‘40억 횡령 의혹’ 권진영 대표와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