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지방정부협의회서 '천원국시'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이 20일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참좋은 지방정부협의회 정책대회'에서 서구만의 색깔 있는 브랜딩화 전략 '마을BI'와 '천원국시'를 소개했다.
이번 대회는 광주시‧전남도 지역 협의회 회원을 대상으로 열린 남부권 대회로 광주 서·동·남·북구, 전남 화순·장성·장흥군 등 7개 지자체장들이 각 지자체의 우수 정책을 발표했다.
또 김 구청장은 천원의 행복 '천원국시' 사업을 중심으로 광주 서구만의 핵심 브랜드 정책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뉴스1) 이수민 기자 =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이 20일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참좋은 지방정부협의회 정책대회'에서 서구만의 색깔 있는 브랜딩화 전략 '마을BI'와 '천원국시'를 소개했다.
참좋은 지방정부협의회는 지자체 간 정책 교류의 활성화를 통해 좋은 정책을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매년 정책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광주시‧전남도 지역 협의회 회원을 대상으로 열린 남부권 대회로 광주 서·동·남·북구, 전남 화순·장성·장흥군 등 7개 지자체장들이 각 지자체의 우수 정책을 발표했다.
김이강 구청장은 '마을 BI(Brand Identity)'를 활용한 특색 있는 마을청(聽) 구현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금호1동 '동네상권발전소 지원 공모사업'과 동천동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 등 마을 BI와 연계한 중앙부처 공모사업이 잇따라 선정된 사례를 통해 마을 특화 발전과 주민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김 구청장은 천원의 행복 '천원국시' 사업을 중심으로 광주 서구만의 핵심 브랜드 정책을 소개했다.
천원국시는 매년 40개 이상의 노인 일자리 창출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 생활 보장하고, 고물가·고금리 등 어려운 상황에 지역에서 생산된 우리밀 국수를 1그릇 1000원에 판매해 함께 나누는 사업이다.
김 구청장은 "함께서구 우뚝서구 건설을 위해 색깔있는 브랜딩화 전략을 통한 사업 고도화로 지역의 새로운 동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breat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편의점 딸뻘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순하고 착했었는데…" 양광준과 1년 동고동락한 육사 후배 '경악'
- 숙소 문 열었더니 '성큼'…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 폭행당했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나솔' 10기 정숙 "가슴 원래 커, 줄여서 이 정도…엄마는 H컵" 폭탄발언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
- '55세' 엄정화, 나이 잊은 동안 미모…명품 각선미까지 [N샷]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