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가 'DM'으로 캐스팅한 '얼짱' 스타 [종합]

엄지영 2023. 9. 20. 16: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요즘 MZ세대는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SNS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자신을 표출한다.

최근 SM 엔터테인먼트에서 데뷔한 보이 그룹 '라이즈(RIIZE)'에도 DM으로 캐스팅 된 멤버가 있다.

그는 DM으로 캐스팅 된 후 울산에서 서울로 올라와 연습생 생활을 했다.

그는 목포에 살고 있을 때 DM을 통해 캐스팅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엄지영 기자] 요즘 MZ세대는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SNS에서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자신을 표출한다. 이렇다 보니 최근 엔터테인먼트 회사도 SNS를 통해 회사에 적합한 인재를 찾기도 한다.

최근 SM 엔터테인먼트에서 데뷔한 보이 그룹 '라이즈(RIIZE)'에도 DM으로 캐스팅 된 멤버가 있다.

'비주얼 멤버'로 꼽히고 있는 원빈이 그 예다. 그는 DM으로 캐스팅 된 후 울산에서 서울로 올라와 연습생 생활을 했다. 원빈은 2019년부터 연습생 생활을 했는데 당시 트레이닝팀 직원으로부터 "너는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한다"고 극찬을 받았다고 한다.

같은 회사 그룹 '엔시티 도쿄'의 시온 또한 DM을 받고 입사 기회를 잡았다. 그는 목포에 살고 있을 때 DM을 통해 캐스팅 됐다. 그러나 시온은 서울을 가기 무섭고, 오디션 때문에 학교 수업을 빼는 게 부담스러워 거절했다. 그러자 캐스팅 담당자는 그를 설득하기 위해 목포까지 내려갔다고 한다. 현재 시온은 4년간의 연습생 생활을 끝내고 팀 내 맏형으로 활약하고 있다.

가장 유명한 사례는 그룹 에스파(aespa)의 멤버이자 리더인 카리나다.

카리나는 일반인임에도 불구, 팔로워 수가 많은 인스타그램 스타였다. DM을 통해 처음 캐스팅 된 카리나는 제의가 왔을 때 상대를 섣불리 믿지 않았다. 카리나는 명함을 받은 후에야 의심을 내려놓고 카메라 테스트를 받았다. 그러나 얼마 뒤 캐스팅 담당자가 퇴사를 해 난처한 상황에 빠지게 됐다. 다행히 다른 SM엔터테인먼트 직원에게 또 DM으로 입사 제의가 와, 카리나는 연습생으로 들어가게 됐다. 두 번이나 DM으로 캐스팅을 당한 것이다.

외모를 주로 내세우는 SNS를 통해 연습생을 고르는 것은 어찌 보면 모험일 수도 있다. 데뷔를 위해서는 여러 가지 능력이 받쳐줘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재 자신을 어필하는 SNS가 유행임을 고려했을 때, SNS에서 신인을 발굴하는 것은 회사에게 있어 이득이 될 수도 있다. 보다 간편하게 캐스팅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시대에 걸맞은 캐스팅은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낼 확률이 높다. 

엄지영 기자 ujy@tvreport.co.kr / 사진=SM 엔터테인먼트, 카리나·원빈 SNS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