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홀딩스 강나연 대표, 서울대병원에 '통 큰 기부' 뒤늦게 알려져 화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견련(중견기업연합회)회원사인 태화홀딩스가 통 큰 기부를 한 것이 뒤늦게 알려져 주목받고 있습니다.
태화홀딩스는 3억 원 규모의 후원금을 서울대학교 병원에 전달했습니다.
에너지·철강 트레이딩 전문기업 태화홀딩스는 지난 6월 서울대학교병원에 후원금을 전달했는데 태화홀딩스 강나연 대표이사의 당부로 외부에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견련(중견기업연합회)회원사인 태화홀딩스가 통 큰 기부를 한 것이 뒤늦게 알려져 주목받고 있습니다. 태화홀딩스는 3억 원 규모의 후원금을 서울대학교 병원에 전달했습니다.
에너지·철강 트레이딩 전문기업 태화홀딩스는 지난 6월 서울대학교병원에 후원금을 전달했는데 태화홀딩스 강나연 대표이사의 당부로 외부에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지난 9월 5일에서야 서울대학교병원 대한의원 본관에서 감사패 수여식이 이뤄졌습니다.
후원금은 서울대학교 병원 발전사업(교육/연구/시설 등)과 저소득층 성인 환자 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입니다.
강나연 태화홀딩스 대표이사는 "아픈 분들이 마지막이라는 생각을 할 때 형편이 어려우셔도 찾는 곳이 서울대 병원이라고 생각했다. 어려운 형편으로 치료 포기하는 사람들을 보고 기부를 결심했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우리나라 의료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또한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어 뿌듯함을 느낀다. 앞으로도 사회 공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태화홀딩스는 최근 한국서부발전과 석탄 장기 공급 낙찰에 성공해 2023년부터 2027년까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동훈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D-1' 이재명 ″체포안 가결, 정치검찰 공작수사에 날개″
- 윤 대통령, 카자흐·우즈베크 정상과 회담서 ″경제 안보 협력 강화″ 논의
- ‘소년판타지’ 제작사 측 `유준원과 어머니의 끝없는 거짓말 멈춰주길`(공식입장)
- ″출근하기만 해봐, 죽여버릴 거니깐″…알바생 협박 후 흉기 구매한 남성
- ″생후 2개월 아기 뼈 부러지고 뇌출혈″…20대 아빠 구속
- ″사람들 놀라는 게 재밌어서″…'모형 성기' 바지에 넣고 킥보드 탄 남성
- ″아빠 무서워 엄마″…결국 숨진 채 발견된 5살 딸, '다문화 가정의 비극'
- 건축상까지 받았는데…유명 카페 건물 베낀 짝퉁에 '철거' 명령
- [아시안게임] '9-0 대승' 황선홍 감독 ″없는 경기로 치겠다…자만 경계″
- ″명품인 줄 알고″...지인 9번 찌르고 뺏은 시계, '짝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