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모비스 주가 26%↑…연세암병원 중입자 치료 성과 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암 환자가 중입자 치료를 받은 결과 암 조직을 효과적으로 제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가속기용 정밀 RF 제어 시스템을 개발한 모비스가 급등하고 있다.
전날 연세암병원은 올해 4월부터 전립선암 2기 진단을 받고 중입자 치료를 받은 2명의 암 환자의 몸에서 주변 장기 손상 등 후유증 없이 암 조직이 제거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국내 암 환자가 중입자 치료를 받은 결과 암 조직을 효과적으로 제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가속기용 정밀 RF 제어 시스템을 개발한 모비스가 급등하고 있다.
20일 오후 1시 13분 기준 모비스(250060)는 전 거래일 대비 26% 상승한 44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연세암병원은 올해 4월부터 전립선암 2기 진단을 받고 중입자 치료를 받은 2명의 암 환자의 몸에서 주변 장기 손상 등 후유증 없이 암 조직이 제거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연세암병원에서 올해 4월부터 3000여억원을 들여 국내 최초로 중입자 치료를 도입한 병원이다.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면서 지난 2011년 가속기용 정밀 RF 제어시스템(LLRF)을 개발하고 국내 관련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모비스가 주목을 받았다.
#모비스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창간 41주년 특집]'대한민국 디지털 재도약'을 위한 전자신문 10대 대정부 제언
- [창간 41주년 특집]김기남 공학한림원 회장 “디지털은 승자 독식...생산성 높일 전략 마련해야”
- [창간 41주년 특집]생성형AI 어디까지 왔나-통신
- '이재명 체포동의안·한덕수 해임건의안' 본회의 보고… 전운 감도는 국회
- 삼성SDI, 울산에 초대형 '마더팩토리' 만든다
- LG전자 TV·생활가전, 美 소비자 만족도 1위
- 배출권 ETF 나온다…2025년 선물시장 도입
- '국내 최대' 네이버 종토방, 주주 구분 가능해진다...마이데이터 연동
- KG 승부수, 3000만원대 '토레스 EVX' 출시…배터리 100만㎞ 보증
- [데이터뉴스] 좀처럼 안 떨어지는 전력도매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