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3~24일 '농축수산물'·'청년' 축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천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2023년 포천 농축산물 축제'와 '제4회 포천시 청년축제'를 연이어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23일 포천시 청년축제와 함께 공동으로 개회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농축산물축제가 진행된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역에서 나고 자란 포천 농축산물로 풍성하게 준비했다. 가족과 친지, 연인과 함께 방문하셔서 포천의 맛을 한껏 즐기고 가시길 바란다"며 "청년축제도 청년이 기획하고 참여한 축제라 의미가 크다. 청년의 도전을 포천시가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포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행사는 오곡백과가 무르익고 오색빛깔 단풍이 물드는 가을, 포천의 매력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
이번 농축산물 축제는 포천의 우수한 농축산물을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추석 연휴를 앞둔 지금 장바구니 부담은 덜고 넉넉한 한가위를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와 포천시농업재단은 포천 농축산물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와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그간 축제집행위원회를 구성하고, 행사의 방향과 세부 프로그램 등을 확정했다. 농축산물 판로를 개척해 농가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나아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다.
23일 포천시 청년축제와 함께 공동으로 개회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농축산물축제가 진행된다.
이날 ▲포천시립예술단 및 반월윈드오케스트라단 공연 ▲포천 농축산물 OX 퀴즈 ▲포천쌀로 만든 떡 나눔 농업인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포천사과 길게 깎기, 포천포도 먹기 등 시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행사가 진행되는 이틀 동안 포천에서 키우고 만드는 우수한 농축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사과, 포도, 버섯, 인삼, 한돈, 한우 등을 만날 수 있는 농축산물 판매 부스 ▲포천의 막걸리와 함께 풍류를 즐길 수 있는 풍류주막 ▲푸드트럭과 무료 시음 및 시식이 진행되는 먹거리 존 ▲포천 농축산물로 만든 가공식품을 만날 수 있는 농축산 가공 관련 판매 부스 등 포천의 맛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포천 농업의 미래를 이끌 포천청년마켓도 참여해 청년농업인 영농창업을 상담하고 농축산물을 판매한다.
━
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로 지정된 청년의 날은 청년의 권리 보장 및 청년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 문제에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법정 기념일이다.
관내 대학교 동아리 및 늘푸른청소년예술제 우수 팀 등 포천시 청년동아리의 공연과 정영주의 '청년과 도전'을 주제로 한 뮤지컬 배우 정영주의 강연 및 공연으로 본격적인 청년축제가 시작된다.
이어 청년의 날 개회식과 함께 사회경제, 문화복지, 사회 기여, 특별공로 등 4개 부문의 청년대상 시상식이 진행된다. 포천시를 이끌고 빛낸 청년을 시상한다.
청년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청년토크콘서트 '비정상청년회담'은 닉(독일), 로빈 데이아나(프랑스), 수잔 샤키야(네팔), 표신혜(캐나다)와 포천 청년 창업가 대표, 그리고 백영현 포천시장이 참석해 함께 '글로벌 청년의 도전'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주요 행사 외에도 다양한 체험 부스와 마술쇼, 버스킹 공연이 이어진다.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즐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청년 플리마켓과 푸드트럭, 먹거리 부스 등이 운영되어 더욱 풍성한 축제를 꾸밀 예정이다. 포천시 청년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초청된 디핵, 울랄라세션, 프로미스나인의 무대와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불꽃놀이도 펼쳐질 예정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지역에서 나고 자란 포천 농축산물로 풍성하게 준비했다. 가족과 친지, 연인과 함께 방문하셔서 포천의 맛을 한껏 즐기고 가시길 바란다"며 "청년축제도 청년이 기획하고 참여한 축제라 의미가 크다. 청년의 도전을 포천시가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포천=장선영 기자 jiu760@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계 1위' 한국 5G 속도… 해외 주요 지역보다 4배 빨라 - 머니S
- 전지현·손흥민 영국서 투샷… 국가대표 美 뽐내 - 머니S
- [단독] CJ 비비고 '김스낵', 타이완서 반송·폐기 조치 - 머니S
- '누적연봉 400억원' 이대호… 아내와는 연봉 2000만원일때 만나 - 머니S
- 혜성처럼 등장한 이한별, 마스크 벗고 감각적인 화보 공개 - 머니S
- [르포] 중국 부동산發 위기, 홍콩 금융시장엔 미풍… 경제 성장엔 부담 - 머니S
- 배우 변희봉, 재발한 췌장암 투병 끝 별세… 향년 81세 - 머니S
- '효심이네' 출연 노영국, 향년 74세로 별세… 갑작스러운 비보 - 머니S
- 원희룡 장관 "부동산대책에 '오피스텔 주택 수 제외' 없다" - 머니S
- 안혜경, 비연예인과♥ 결혼 앞두고… 청순·우아 웨딩화보 공개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