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진안홍삼축제' 22~24일까지 마이산 북부 일원서 3일간 펼쳐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y6699@naver.com)]전북 진안군은 전국 유일의 홍삼축제인 '2023 진안홍삼축제'를 22~24일까지 3일간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 진안홍삼축제는 22일 읍·면 대동농악 한마당과 전북 문화원의 날 행사를 시작으로 '진안의 영광'을 주제로 몽금척 설화, 웅치전투를 배경으로 한 개막 축제가 화려하게 펼쳐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황영 기자(=진안)(hy6699@naver.com)]
전북 진안군은 전국 유일의 홍삼축제인 '2023 진안홍삼축제'를 22~24일까지 3일간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 진안홍삼축제는 22일 읍·면 대동농악 한마당과 전북 문화원의 날 행사를 시작으로 '진안의 영광'을 주제로 몽금척 설화, 웅치전투를 배경으로 한 개막 축제가 화려하게 펼쳐질 계획이다.
진안홍삼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축제, 전라북도 최우수축제 선정, K-컬쳐 100선 선정 등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건강축제이다.
축제에서는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인 홍삼킹덤(스탬프랠리)과 홍삼칵테일쇼를 비롯해 진안홍삼연구소와 진안군홍삼한방클러스터 사업단이 운영하는 홍삼주제관 등 진안홍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행사들을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진안마이산홍삼배 전국줄다리기 최강전', '나는 진안가수다', '전국홍삼팔씨름대회', '진안향우회의 날'행사와 23일에는 국내 트로트 경연대회의 시초라 불릴 수 있는 제7회 진안고원 트로트페스티벌이 송가인, 송대관, 나태주 등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한 가운데 열린다.
진안군 축제추진공동위원장은 "2023 진안홍삼축제에 오시는 수많은 분들이 축제의 주인공이고,축제장을 찾은 모든 분들이 진안홍삼과 함께 건강과 행복, 큰 즐거움을 얻어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황영 기자(=진안)(hy6699@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체포동의안·한덕수 해임건의안 국회 보고
- 이재명 체포동의안 표결 D-1, 전운 감도는 민주당
- 국민의힘, 조정훈·조광한 등 野 출신 영입…외연 확장 시도
- 금태섭 "이재명 단식, 정국 최종책임은 여당에 있다"
- 윤 정부, 불리하면 언론 피한다? "국방부 브리핑 줄이는 방안 검토"
- 박광온 "與, '이완용 옹호' 신원식 지명 철회 요구해야"
- 대법원장 후보자 "김태우, 공익신고자라고 주장하면 문제 소지"
- 북 도발 MB 228회, 박근혜 108회, 문재인 5회…이래도 9.19 없애자?
- OECD, 올해 日 성장률 1.8%, 韓은 1.5%로 전망…25년 만의 역전
- 북러 군사 협력 우려된다고 '제3국'인 한국, 러 대사 불러들여 항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