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비트, 사업 부문별 상징 캐릭터 3종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환경기업 에코비트가 사내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제작한 사업 부문별 대표 캐릭터 3종을 20일 공개했다.
각 캐릭터는 △소각 △수처리 △매립 부문으로 나눠 저마다 상징성을 부여했다.
에코비트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필수적인 환경업의 각 부문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업 내부에서 직접 제작한 캐릭터들의 활약이 기대된다"며 "지역과 기업 모두가 상생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을 홍보하는 데 캐릭터들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종합환경기업 에코비트가 사내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제작한 사업 부문별 대표 캐릭터 3종을 20일 공개했다.
소각 부문 에너지 캐릭터 ‘코비’는 폐기물을 에너지로 바꿔 선순환에 앞장서는 자원순환 용사의 모습을 하고 있다.
수처리 부문 워터 캐릭터 ‘퓨리’는 깨끗하게 정화된 순수한 물을 의미한다.
매립 부문 그린 캐릭터 ‘에그’는 에코비트 그린의 줄임 말로 안전하고 건강한 토양에서 발아하는 씨앗을 상징한다.
각 캐릭터는 에코비트 공식 SNS 채널 및 홈페이지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에코비트의 모든 사업 부문을 아우르는 메인 캐릭터는 올 하반기 발표될 예정이다.
에코비트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필수적인 환경업의 각 부문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업 내부에서 직접 제작한 캐릭터들의 활약이 기대된다”며 “지역과 기업 모두가 상생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을 홍보하는 데 캐릭터들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경훈 (view@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통큰 할인+역대급 배터리 보증…'3000만원대' 토레스 EVX 출시
- 관광객 많은 명동 한복판서 노상 방뇨…“신체 일부 보여 ‘경악’”
- ‘결혼지옥’ 의붓딸 성추행 논란 父 무혐의...“결국 이혼”
- "변명하지마" 배승아양 유족, 음주운전범 최후진술에 귀 막고 오열
- "여자 문제 복잡했던 남편..애들 과외 선생과 바람날 줄은 몰랐다"
- 역대 최대인 '2988억'…경남은행 직원 1명이 횡령(종합)
- 신종 바바리맨? 모형 성기 들고 킥보드 타고 쏘다니다 체포
- 신세계그룹, 대표이사 40% 물갈이…'재무통' 한채양, 이마트 구원투수로
- K랭킹 1위 싸움도 흥미진진..박민지, 123주 독주에 이예원 추격전
- "SK하이닉스 주가 60% 올랐는데, 삼성전자 절반 그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