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캠페인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진군이 제16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지난 19일 강진버스여객터미널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서현미 강진군보건소장은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강진군민이 치매 조기검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강진)=김경민기자]강진군이 제16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지난 19일 강진버스여객터미널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매년 9월 21일은 치매극복의 날로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치매를 극복하기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국가에서 지정한 날이다.
군은 이날 강진경찰서와 함께 치매극복의 날을 소개하고, 치매안심센터 사업 안내와 치매조기검진, 치매 인식개선의 중요성을 알리고 리플릿 및 홍보물을 배부하는 합동캠페인을 전개했다.
서현미 강진군보건소장은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강진군민이 치매 조기검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진군보건소는 ▲치매 조기검진 ▲치매 예방교실 치매환자 쉼터 치매환자 가족지원 등 치매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치매안심센터(061-430-5294),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로 문의하면 된다.
kkm9971@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영웅 몸값 얼마?…“대형 기획사서 500억 불러도 거절, 소속사와 의리 끈끈”
- 이선희, 배임 혐의로 검찰 송치…"가족들과 법카 사적 유용"
- “토 나와” 커제마저 불평한 아시안게임 식당 영상 돌연 삭제, 무슨 일
- 트와이스 나연, ‘6억 빚투’ 재판서 승소…법원 “데뷔하면 갚겠다는 약속, 증거 부족”
- 뉴진스, KBS ‘뉴스9’ 최연소 출연 “꾸밈없는 솔직한 매력이 우리의 강점”
- ‘미친X’ 교사에 욕한 중2…父는 아들 뺨 때리고 “밥도 먹지마”
- 서인영, 결혼식 7개월만에 이혼설…남편이 이혼소송 제기
- "명연기 보여준 선배" 故변희봉 추모 위해 빈소 달려간 이들은
- '징맨' 황철순 아내 "이혼절차 중···폭행해 놓고 외도녀 만들어”
- 종로구 세운상가서 콘크리트 외벽 추락…60대 상인 중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