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서울대학교, ‘제21기 100세시대인생대학’ 개강

백지연 매경닷컴 기자(gobaek@mk.co.kr) 2023. 9. 20. 11:09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현숙 NH투자증권 WM사업부 대표가 개강을 맞아 축하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서울대학교 최병오홀에서 VIP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프리미엄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인생대학’ 제21기 과정을 개강했다고 20일 밝혔다.

100세시대인생대학은 은퇴 전후의 5060세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생애자산관리 및 은퇴설계 분야의 최고 연구기관인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와 서울대학교 노년·은퇴설계지원센터가 공동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NH투자증권은 이번 21기에 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김성준 명예교수의 ‘바이오닉스와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개강 특강을 준비했다. 서울대 조영남 교수의 ‘시진핑 시대 중국의 국가발전 전략’,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의 ‘ChatGPT가 바꾸는 디지털시대 생존전략’, 조영태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의 ‘미래를 바꾸는 도구 인구학’ 등의 강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송길영 바이브컴퍼니 대표의 ‘빅데이터, 세상을 읽다’ 강의도 첫 선을 보이며 서울대병원 재활의학과 정선근 교수의 ‘척추관절 통증의 예방과 운동’ 등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건강에 대한 강의도 준비했다. 종강특강으로는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김난도 교수를 통해 가장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트렌드 코리아 2024’가 예정됐다.

이 밖에도 초보자를 위한 와인교실 등 외부 체험활동을 통한 수강생 친목 도모의 시간도 마련했다.

이번 21기 과정은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 30분까지 총 8주간 서울대학교 최병오홀에서 진행된다.

유현숙 NH투자증권 WM사업부 대표는 “배움은 평생에 걸쳐 반드시 필요한 일이므로 인생대학이 고객들의 품위 있고 풍요로운 삶을 사는 데 도움이 되는 명품강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NH투자증권은 고객들이 행복한 인생 2라운드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