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큰·화끈·개운한 군산짬뽕 먹으로 오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 군산시 동령길 일원 짬뽕특화 거리에서 제3회 군산 짬뽕페스티벌이 다음달 7일과 8일 양일간 개최된다.
20일 군산시에 따르면 이 페스티벌은 군산 짬뽕의 맛이 전국적으로 이름이 알려지며 먹방 여행의 성지로 떠오르고 있어 이를 음식문화 관광으로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짬뽕특화 거리 업소와 지역 맛집, 세계 이색 짬뽕 등
[군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전북 군산시 동령길 일원 짬뽕특화 거리에서 제3회 군산 짬뽕페스티벌이 다음달 7일과 8일 양일간 개최된다.
20일 군산시에 따르면 이 페스티벌은 군산 짬뽕의 맛이 전국적으로 이름이 알려지며 먹방 여행의 성지로 떠오르고 있어 이를 음식문화 관광으로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짬뽕특화 거리를 조성하고 해마다 짬뽕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전국 짬뽕 마니아들에게 다양한 짬뽕의 맛을 소개하고 있다.
참여 업소는 짬뽕특화 거리 입점업소 9개소와 지역 내 짬뽕 맛집업소 5개소이다. 세계 이색 짬뽕(일본·태국·베트남 등)과 짬뽕빵, 짬뽕빙수 등도 짬뽕푸드마켓에서 소개된다.
개그맨이자 중식당 창업자인 이봉원과 짬뽕의 대가 여운방의 재밌는 입담과 화려한 불쑈로 짬뽕 쿠킹 클래스를 열고, 수타면 놀이 체험, 짬뽕모양 네일아트 및 페이스페인팅 아트체험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열린다.
지역민 참여 거리 버스킹 공연과 더불어 아름다운 홍등거리 조성으로 가족, 친구, 연인들의 맛집투어 여행에 잊지못할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진숙자 위생행정과장은 "이 행사는 군산짬뽕협의체, 상가번영회 등 상가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지역민과 함께 만들어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될 것"이라며 "역사와 전통의 짬뽕도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에서 짬뽕의 진수를 느끼시길 바란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990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