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대구 6개 전문대, 2024 수시 입학정보박람회 공동 개최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지역 주요 6개 전문대학교가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대구학생문화센터 체육관에서 2024 수시모집 입학정보박람회를 공동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대구보건대, 영진전문대, 영남이공대, 계명문화대, 대구과학대, 대구공업대가 참가한다.
대구 서구지역 건강검진기관인 디케이센터의원은 2023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지역 주요 6개 전문대학교가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대구학생문화센터 체육관에서 2024 수시모집 입학정보박람회를 공동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대구보건대, 영진전문대, 영남이공대, 계명문화대, 대구과학대, 대구공업대가 참가한다.
박람회에서는 각 전문대학의 학과 소개와 입학 전형 안내, 입학 원서 작성 등 전문대 입시에 대한 궁금증과 지원 전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행사 포스터의 QR코드를 사전 등록하면 편리하게 입학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애플워치, 에어팟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현장에서 입학원서를 접수하면 전형료는 무료다.
◇호산대, 취업 Solution JOB 브릿지 진행
호산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23년 취업 Solution JOB 브릿지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방사선과 20명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보건계열 역량기반 채용의 이해와 자기분석, 진로계획 및 설계 방법 등을 제공했다.
주요 내용은 ▲나를 표현하는 자기소개서 및 입사지원서 ▲퍼스널 컬러 진단을 통한 이미지메이킹 ▲산업체인사 멘토링 ▲취업 성공을 위한 실전 모의 면접 등 학생들의 개인별 강점을 발견하고 취업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디케이센터의원, 2023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대구 서구지역 건강검진기관인 디케이센터의원은 2023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디케어센터의원은 경일대를 경영하고 있는 학교법인 일청학원에서 대학의 임상교육실습과 대구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헬스 케어 산업화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디케어센터의원은 개원 이후 10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지역의 여러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각 기관 구성원을 대상으로 검진 혜택과 건강 정보 등을 제공했다.
지난 1월에는 대구시와 취약계층 의료복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저소득 취약계층 100명에게 1인당 40만원 상당의 종합 검진을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으며 올해 인원 100명은 벌써 전원 검사를 마쳤다.
한편 디케어센터의원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건강강좌도 진행하고 있으며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도 계속해 나가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박당한 채 강제 흡입"…'마약 양성' 김나정, 피해자 주장(종합)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박장범 KBS 사장 후보 "'조그마한 파우치'라고 하지 않고 '파우치'라고 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