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판매, 수출상담 성과' 원주기업종합박람회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5일부터 3일간 열린 2023원주기업종합박람회가 홍보, 판매, 수출상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장 판매금액은 전년도 1억 600만 원에서 1200만 원 오른 약 1억 1800만 원을 기록했고 행사 기간 100만 원 이상 실적을 올린 기업체 수는 전체 참가 기업체 수의 50%에 달했다.
이 중 250만 원 이상 판매 실적을 기록한 기업체 수는 18%로 조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5일부터 3일간 열린 2023원주기업종합박람회가 홍보, 판매, 수출상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장 판매금액은 전년도 1억 600만 원에서 1200만 원 오른 약 1억 1800만 원을 기록했고 행사 기간 100만 원 이상 실적을 올린 기업체 수는 전체 참가 기업체 수의 50%에 달했다. 이 중 250만 원 이상 판매 실적을 기록한 기업체 수는 18%로 조사됐다.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매출도 총 1200여만 원으로 집계됐다. 7개국 31명의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도 34개 기업이 참가해 126건, 345억원 규모의 상담이 이뤄졌다. 이 중 6개 기업이 현장에서 33억 원 규모의 계약성과를 올렸다.
기업종합박람회 참가기업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90% 이상 참가기업이 박람회장 위치와 시설, 운영 프로그램 등에 대해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내년에도 참가하겠다는 의향을 보였다.
이태영 원주시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이번 박람회 성과분석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최대한 보완해 내년 박람회는 기업과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기업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강원CBS 박정민 기자 jmpark@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신원식 후보자 "국방부 브리핑 축소 검토…타부처보다 많아"
- '이강인 없지만 정우영 있다' 황선홍 호, AG 첫 경기 9골 폭격
- 홍범도 흉상 철거, 육군총장이 직접 관여…이례적 행보 촉각
- 고령 여성만 노린 22명 연쇄살인범, 美교도소서 살해돼
- 갱단 미화 노래 뮤비에 출연한 두목…수감생활도 촬영
- 청년들 주거부담에 허덕이는데…내년 예산 76% '삭감'
- '윤석열 정부의 언론탄압', 언론자유를 멈추게 하지 못한다[영상칼럼]
- 美연준, 연말 기준금리 추가 인상할까…9월 FOMC 관전포인트는?
- 정국 집어삼킨 이재명에…가결이든 부결이든 與는 꽃놀이패?
- 홍범도 흉상 철거, 육군총장이 직접 관여…이례적 행보 촉각(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