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뮤지엄파크, 21~26일 '뮤지엄 가을 축제'

이병희 기자 2023. 9. 20. 09: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뮤지엄파크가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가을 축제 '열려라 경기뮤지엄파크'를 개최한다.

20일 경기문화재단에 따르면 경기뮤지엄파크는 용인시 기흥구 상갈동 일대에 위치한 경기도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 경기도어린이박물관과 상갈근린공원을 중심으로 한 복합 문화예술 공간 잡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박물관·백남준아트센터·경기도어린이박물관
3개 뮤지엄 특성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문화재단 경기뮤지엄파크가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가을 축제 '열려라 경기뮤지엄파크'를 개최한다.

20일 경기문화재단에 따르면 경기뮤지엄파크는 용인시 기흥구 상갈동 일대에 위치한 경기도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 경기도어린이박물관과 상갈근린공원을 중심으로 한 복합 문화예술 공간 잡았다. 이번 가을 축제에서는 3개 뮤지엄이 각 기관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경기도박물관은 버스킹 공연, 영화 상영회, 체험 프로그램,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버스킹 공연 '2023 아임버스커'는 용인문화재단의 거리 공연 사업의 하나로, 마술과 탭댄스 등으로 구성된다.

'2023 아세안 영화 상영회'는 한국국제교류재단 아세안문화원과 협력해 진행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베트남 최초의 SF 판타지 영화인 '마이카: 외계에서 온 소녀'를 준비했다.

그 밖에도 추석을 맞이 '빚기' 체험인 '가족들과 송편 빚기'와 '나만의 전통주 빚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전체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푸드트럭도 운영한다. 푸드트럭은 경기뮤지엄파크 스탬프 투어 이벤트인 '열려라, 경기뮤지엄파크 스탬프 투어!'에 참여하면 이용할 수 있다.

백남준아트센터 특별전 '트랜스미션: 너에게 닿기를'(사진=백남준아트센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백남준아트센터는 지난달 31일에 개막한 백남준 특별전 '트랜스미션: 너에게 닿기를' 전시의 큐레이터 투어와 퍼포먼스를 마련했다.

'트랜스미션: 너에게 닿기를'은 2002년 뉴욕 록펠러 센터 광장과 2004년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에서 전시됐던 백남준의 대형 레이저 설치 작품 '트랜스미션 타워'(2002)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특별전이다.

뮤지엄 패밀리 주간에는 전시를 기획한 큐레이터의 해설과 함께 관람할 수 있다. 백남준아트센터 뒷마당에서 화려한 레이저와 네온 빛을 발산하는 '트랜스미션 타워'는 1920년대부터 50년대까지 제작된 클래식 자동차로 구성된 '20세기를 위한 32대의 자동차: 모차르트의 진혼곡을 조용히 연주하라'(1997)와 함께 전시돼 20세기 기계시대와 대비가 두드러지는 세기의 전환을 그려낸다.

백남준의 레이저와 네온 빛에서 착안한 한재석 작가의 라이브 퍼포먼스 '센트럴 도그마'는 다양한 파장의 빛을 경험할 수 있는 공연으로, 백남준아트센터 2층 전시 공간 한가운데서 무료로 진행된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와 어린이를 동반한 보호자를 위한 다양한 야외 공연과 가족 캠프를 운영한다. 9월26일 개관 12주년을 맞아 이를 축하하기 위한 각종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1인 마술쇼·버블쇼·마임쇼·마당극으로 구성되며, 모두 박물관 야외에서 관람할 수 있다. 마당극 '이야기꾼이 들려주는 전래이야기'는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학생들이 출연하는 공연으로, 전래동화 '도깨비와 개암', '방귀쟁이 며느리'를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다.

가족 캠프 '볼수록 우리 가족'은 박물관의 개관 12주년을 축하하는 '열.두.살' 삼행시 온라인 이벤트 참가자 중에 추첨해 선정된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다.

그 밖에도 축제 기간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 방문한 12, 120, 1,200번째 입장 관람객에게 개관 12주년 기념 선물을 증정하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열두 살, 생일 축하해!', 3대 가족이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을 방문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하나도 아니고, 둘도 아니고, 셋이 모이면?!' 등 이벤트가 진행된다.

가을 축제는 온라인 사전 접수와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박물관(musenet.ggcf.kr), 백남준아트센터(njp.ggcf.kr), 경기도어린이박물관(gcm.ggcf.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iamb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