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엔즈버킷 '참깨맛 그대로 참기름', '들깨맛 그대로 들기름' 신제품 출시
쿠엔즈버킷에 따르면 더 많은 국내 소비자가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쉽게 구매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기존 라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대형마트 전용 상품을 출시하게 되었다.
그리고 대량 생산이 가능하도록 생산 공장을 스케일업하고 유통 마진을 최소화하여, 보다 다양한 채널로 고품질의 상품이 공급 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출시하는 참기름은 전북 익산, 고창에서 계약재배 농가 수매 및 농협 수매를 통해 연간 저온 저장된 참깨를 일반 참기름 볶음 착유 온도보다 낮춘 저온에서 원적외선으로 볶음 착유한 기름으로, 참깨의 고소함을 그대로 살린 제품이다.
들기름 역시 전북 익산, 강원 홍천 등에서 계약재배 및 농협 수매한 들깨를 짜낸 기름으로, 오리엔탈 허브 향이 그대로 살아있어 볶음, 무침 등의 요리에 두루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참깨맛 그대로 참기름, 들깨맛 그대로 참기름은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되는 전용 상품으로, 전국 이마트 약 98개 매장에서 추석 프로모션과 함께 판매된다.
쿠엔즈버킷 마케팅 담당자는 “프리미엄급 식재료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참기름, 들기름 시장에서도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의 눈높이가 달라졌다”면서 “쿠엔즈버킷이 추구하는 신선하고 건강한 참기름, 들기름 제품이 프리미엄 오일을 찾는 소비자 니즈와 맞아 떨어지면서 소비자 선택권을 한층 넓힐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쿠엔즈버킷 참기름과 들기름은 전통식품품질인증, 할랄인증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뉴욕 중심의 미쉐린 레스토랑에서 식재료로도 사용되고 있다.
박영덕 기자 park.youngduck@joins.com
Copyright © 중앙SUN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