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와글와글] 트와이스 나연, '6억 빚투' 승소…"돈 안 갚아도 돼"
2023. 9. 20. 08:32
그룹 트와이스 멤버 나연과 나연의 어머니가 6억 원대 빚투, 채무불이행 소송에서 승소했다는 소식입니다.
어제 서울동부지법은 나연 어머니의 옛 연인 A씨가 나연과 나연의 어머니를 상대로 낸 6억 원 대여금 소송에서 나연 측의 손을 들었습니다.
앞서 A씨는 지난해 1월, 소송을 통해 "나연 어머니의 부탁으로 생활비 등 필요한 자금을 빌려줬다"며 "나연이 가수로 데뷔하게 되면 돈을 갚기로 했는데 약속을 어겼다" 주장했는데요.
하지만 법원은 A씨의 12년간의 송금 사실은 인정하지만, 당시 연인 관계였음을 고려했을 때 이를 대여금으로 단정할 수 없고 A씨가 나연이 가수로 데뷔하면 금전을 반환받을 것을 '기대'했다는 취지로 주장하고 있어 금액 전부를 대여라 보기도 어렵다 판단했습니다.
소속사 JYP 엔터테인먼트는 "향후 추측성 글 등으로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는 사안에 대해선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는 입장을 전했습니다.
#MBN #굿모닝MBN #나연 #트와이스 #빚투 #나연어머니 #채무불이행소송 #승소 #나연승소 #인터넷와글와글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이재명 범죄, 징역 36년 또는 무기징역 선고해야″
- 김건희 여사, 뉴욕 '부산 포장마차'서 외신 기자들과 떡볶이 시식
- 바다, ‘도박 논란’ 슈와 불화 고백 후 사과 `언니가 부족해서 미안해`(전문)
- [단독]'출근길 흉기 난동 오인'18명 부상…30대 남성 입건
- ″사당역 2호선 특히 조심하세요″…왜?
- ″빨깐 뚜껑보다 독하다″…정용진, '킹소주 24'으로 소주 시장 재신호탄?
- ″살아있는 쥐 입에 넣고 죽였다″…고교생들 충격 내기에 1억 벌금?
- ″그냥 사람이 많아 밀쳤다″…출근길 '흉기난동 오인' 사건의 전말은?
- 내일까지 전국 가을비…남부지방 '폭우'
- '한일중 정상회의' 연내 개최 가능성…26일 고위급 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