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수원서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은 영화의 미래를 꿈꾸는 젊은 영화인들의 축제,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23'이 오는 22일 수원시미디어센터에서 개막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은 "창조, 도전, 소통"이라는 슬로건으로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오프라인 행사와 다음달 1일까지 열흘간의 온라인 행사에서 학생들이 만든 38편의 영화를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은 영화의 미래를 꿈꾸는 젊은 영화인들의 축제,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 2023’이 오는 22일 수원시미디어센터에서 개막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경기필름스쿨페스티벌은 “창조, 도전, 소통”이라는 슬로건으로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오프라인 행사와 다음달 1일까지 열흘간의 온라인 행사에서 학생들이 만든 38편의 영화를 선보인다.
참여 학교는 경기영화학교연합 소속의 9개 대학교(경희대, 단국대, 대진대, 동아방송예술대, 명지대, 서울예대, 성결대, 수원대, 용인대)와 4개의 고등학교(경기예고, 계원예고, 안양예고, 한국애니고)에 더해 중국의 중국전매대와 윈난예술대, 대만의 타이난국립예술대와 조양과학기술대, 그리고 홍콩의 홍콩시티대학 등에서도 작품이 초청되어 관객들에게 다양한 청년 영화인들의 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영화 관련 학과를 지망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토크콘서트인 'GFSF 하이스쿨포커스'도 준비되어 있다. 토크콘서트는 9월 23일에 진행되며 공식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무비블록 누리집을 통해 모든 상영작을 관람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와 수원문화재단의 후원, 경콘진과 경기도영화학교연합의 공동 주최로 진행된다., 벨망에서 협찬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영웅 몸값 얼마?…“대형 기획사서 500억 불러도 거절, 소속사와 의리 끈끈”
- ‘미친X’ 교사에 욕한 중2…父는 아들 뺨 때리고 “밥도 먹지마”
- 서인영, 결혼식 7개월만에 이혼설…남편이 이혼소송 제기
- "명연기 보여준 선배" 故변희봉 추모 위해 빈소 달려간 이들은
- '징맨' 황철순 아내 "이혼절차 중···폭행해 놓고 외도녀 만들어”
- 종로구 세운상가서 콘크리트 외벽 추락…60대 상인 중상
- 이선희, 배임 혐의로 검찰 송치…"가족들과 법카 사적 유용"
- 검찰, 유아인 구속영장 청구…‘병원쇼핑’ 상습 마약 투약
- 트와이스 나연, ‘6억 빚투’ 재판서 승소…법원 “데뷔하면 갚겠다는 약속, 증거 부족”
- 배우 노영국, 18일 사망…'효심이네' 출연중 갑작스럽 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