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오늘 전국 비, 종일 선선…남해안 최고 150mm↑
2023. 9. 20. 07:58
【 앵커멘트 】오늘은 전국에 늦더위를 식혀줄 비가 내리겠습니다. 특히 충청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비가 예상되는데요. 김다영 캐스터, 날씨 전해주시죠.
<레이더>네 오늘은 전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나오실 때 우산 꼭 챙겨주셔야겠습니다. 현재 레이더 영상을 보시면 수도권과, 강원, 충청 북부에는 이미 비가 시작됐고요. 오전 중에는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2>비는 내일까지 이어지겠고 대부분 지역에서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해 강하게 쏟아지겠습니다. 예상강수량은 경남 남해안과 제주 산지에 최고 150mm 이상, 그 밖의 남부 해안과 충남 서해안, 강원 영동에도 100mm가 넘는 많은 비가 내리겠고요. 충청 이남에도 최고 100mm, 서울은 10~60mm가 예상됩니다.
<3>특히, 해안가를 따라서는 늦은 오후부터 내일 아침 사이 강한 비가 집중될 텐데요. 시간당 30에서 최고 60mm 이상씩 쏟아지질 것으로 예상돼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최고>오늘 비가 내리면서 날은 종일 선선하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 서울 23도, 광주와 대구는 25도로 어제보다 3~5도 정도 낮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비 #집중호우 #더위꺾여 #굿모닝MBN #기상캐스터 #MBN날씨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이재명 범죄, 징역 36년 또는 무기징역 선고해야″
- ″문재인 탈당″ 외친 지지자들…이재명 ″당의 큰 어른, 어찌 비난″
- 바다, ‘도박 논란’ 슈와 불화 고백 후 사과 `언니가 부족해서 미안해`(전문)
- [단독]'출근길 흉기 난동 오인'18명 부상…30대 남성 입건
- [단독] 9·19 군사합의 무시하는 북…정부는 348억 예산 투입
- ″그냥 사람이 많아 밀쳤다″…출근길 '흉기난동 오인' 사건의 전말은?
- 내일까지 전국 가을비…남부지방 '폭우'
- 강남 언주역 사거리 앞에 또 땅꺼짐 징후…일시 도로 통제
- ″돌멩이로 찍어버린다″…한국서 유튜브 찍다 봉변 당한 일본인, 무슨 일?
- '한일중 정상회의' 연내 개최 가능성…26일 고위급 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