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0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 전국 대부분 '가을비'…남부지방 최대 150mm 오늘은 중부지방에서 시작된 가을비가 오전에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지난 주말 폭우가 쏟아진 남해안 등 남부지방은 내일까지 최대 150mm의 많은 비가 예상되는데, 비가 내리는 지역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 '체포동의안·총리 해임안' 오늘 국회 보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과 민주당이 제출한 한덕수 국무총리의 해임건의안이 오늘(20일) 국회 본회의에 보고됩니다. 두 안건은 내일(21일) 열리는 본회의에서 표결이 이뤄질 것으로 보이는데 여야 모두 치열한 수 싸움을 벌이고 있습니다.
▶ 단식 중단 권유…'9.19 군사합의' 이행 촉구 문재인 전 대통령이 병원에 입원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찾아 단식 중단을 권유했습니다. 문 전 대통령은 여권의 9.19 군사합의 폐기 움직임이 무책임하다며, 윤석열 정부의 안보, 경제 정책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 '킬러문항 장사' 교사 24명 고소·수사 의뢰 수능과 모의평가 출제에 참여한 교사 24명이 유명 학원 등에서 돈을 받고 문제를 판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억대 금액을 수수한 교사들이 다수였는데, 교육부는 이들을 수사의뢰하기로 했습니다.
▶ 쿠웨이트에 9-0 '대승'…정우영 '해트트릭'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우리 대표팀이 정우영 선수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쿠웨이트를 9대 0으로 대파하고 3회 연속 금메달을 향해 힘차게 출발했습니다. 국제대회에 복귀한 북한도 첫 경기에서 승리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이재명 범죄, 징역 36년 또는 무기징역 선고해야″
- [단독]'출근길 흉기 난동 오인'18명 부상…30대 남성 입건
- 바다, ‘도박 논란’ 슈와 불화 고백 후 사과 `언니가 부족해서 미안해`(전문)
- [단독] 9·19 군사합의 무시하는 북…정부는 348억 예산 투입
- 문재인 '단식 20일차' 이재명 병문안…″진정성 충분히 보여″
- 강남 언주역 사거리 앞에 또 땅꺼짐 징후…일시 도로 통제
- ″돌멩이로 찍어버린다″…한국서 유튜브 찍다 봉변 당한 일본인, 무슨 일?
- ″법인카드 사적 사용″…가수 이선희, 검찰에 넘겨져
- “데뷔하면 갚겠다는 약속, 증거 부족”…트와이스 나연, ‘6억 빚투’ 재판서 승소
- ″북대전 IC팔, 욕 아닌데요″…숨진 대전 교사 대신한 기간제 교사도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