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맨시티, 2위 R마드리드, 3위 인터 밀란. 챔스리그 파워랭킹. KIM의 B 뮌헨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별 예선이 시작됐다.
지난 시즌 맨체스터 시티의 우승으로 끝난 꿈의 무대 챔피언스리그가 다시 시작된다.
미러지는 '지난 시즌 트레블 우승팀은 리그에서 완벽한 기록을 가지고 있고,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라고 했다.
지난 시즌 결승전에서 맨시티에게 아깝게 패한 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챔피언스리그 파워랭킹 톱 10은 어떤 팀이 될까,
조별 예선이 시작됐다. 지난 시즌 맨체스터 시티의 우승으로 끝난 꿈의 무대 챔피언스리그가 다시 시작된다. 올 여름 많은 전력의 변화가 있었다.
영국 더 미러지는 19일(한국시각) 2023~2024 챔피언스리그 파워랭킹을 발표했다.
1위는 맨체스터 시티다. 디펜딩 챔피언이다. 일카이 귄도안, 리야드 마레즈, 아이메릭 라포르트, 콜 팔머가 이적했다. 베니 데 브라위너는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엘링 홀란이 있고, 2, 3선은 막강하다.
미러지는 '지난 시즌 트레블 우승팀은 리그에서 완벽한 기록을 가지고 있고,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라고 했다.
2위는 레알 마드리드다. 2022년 챔피언이다. 올 여름 카림 벤제마가 이적했다. 하지만, 세계 최고 미드필더 주드 벨링엄을 데려오면서 대대적 팀 개편을 했다.
벨링엄을 중심으로 레알 마드리드는 승승장구하고 있다. 새로운 스트라이커 호셀루 역시 좋은 역할을 한다. 더 미러지는 '카림 벤제마의 손실이 그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 같다'고 했다.
3위는 인터 밀란이다. 지난 시즌 결승전에서 맨시티에게 아깝게 패한 팀이다. 세리에 A에서 강력한 모습이다. 밀란 더비에서 올 시즌 첫 실점을 할 정도로 강력한 수비력을 지니고 있다.
4위는 바이에른 뮌헨이다. 분데스리가의 최강이다.
해리 케인을 영입했고, 수비의 핵심 김민재도 영입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전력 측면에서 레알 마드리드와 인터 밀란보다 더욱 강력하다는 평가다. 맨시티를 견제할 수 있는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다.
5위는 데클란 라이스를 영입, 중원을 강화한 아스널, 6위는 바르셀로나다. 7위는 AC 밀란, 8위는 포르투, 9위는 라이프치히, 10위는 벤피카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정신 “아.. 누드 사진 이미 유출됐네” 허망
- 김혜자, 이수나 뇌사상태 소식에..“씩씩한 사람이었는데”
- 나비 “옷 벗다 속옷 내려가 다 보여줘..고생하는 스타일리스트 미안”
- '술 취한' 하지원, 길바닥 '춤 사위'에 매니저 긴급 출동..“가만있어. 날 보여줄 뿐이야”
- 권광진 “팬 열애는 사실, 성추행은 NO..FNC 퇴출정산 안해줘”
- 쿨 김성수, 홀로 키운 딸 '수시 2관왕' 경사…"착하고 예뻐"(알쿨중독…
- “이휘재 목소리 PTSD” 박나래→김나영·양세찬, ‘세바퀴’ 작심 폭로 …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