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게시판] 대웅제약,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등
▲대웅제약은 GPTW(Great Place To Work)가 주관한 ‘2023년 아시아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서 대기업 부문 16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대기업 중에선 1위다.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은 신뢰경영지수 설문과 각 회사가 제출한 문화경영 평가를 기준으로 평가해 순위를 정한다. 대웅제약은 보수적인 제약사의 일반적인 이미지가 아닌, 자율적이고 유연한 문화로 직원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일하기 좋은 문화’를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의 하이난성 위원회와 투자유치 및 경제무역 협력을 위한 다자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측은 경제무역 협력과 교류 플랫폼을 공동으로 구축하며, 투자, 무역, 경제 및 기술 부문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GC케어는 우리은행과 연계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간단한 문진을 통해 나의 질병 위험도, 건강 나이, 피부 나이를 알아볼 수 있는 ‘숫자로 보는 건강 이야기’와 우울증, 공황장애, 업무 스트레스 등에 대한 나의 마음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증상에 대한 정보와 원인, 대처 방법을 알려주는 ‘마음 건강 체크’ 등으로, 우리 WON뱅킹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서울아산병원은 전인호 정형외과 교수가 국제정형외과외상학회 최고 집행위원 겸 부회장으로 선출됐다고 19일 밝혔다. 임기는 올해 9월부터 2년이다. 국제정형외과외상학회는 1929년 설립돼 미국과 영국,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등 110여 개국 정형외과 전문의로 구성된 정형외과 분야에서 가장 큰 규모의 학술단체다. 전 교수는 인공지능(AI)·로봇·조직공학 기반의 정형외과 분야 발전을 이끌고, 회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동국제약은 19일 서울시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올바른 구내염 치료를 위한 ‘토털 구내염 치료제 브랜드 오라(ORA)와 함께하는 구내염 바로 알기 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구내염 증상 개선을 위한 오라군 4가지 제품을 소개하고, 구내염 원인과 증상에 따라 치료제를 올바르게 선택해 구내염을 보다 효과적으로 치료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정부 9개 부처에서 수행 중인 바이오헬스 분야 인재 양성 사업 68개를 종합적으로 안내하는 ‘2023년 바이오헬스 인재양성 사업안내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구직자 등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게 복지부와 진흥원 홈페이지에도 게시될 예정이다.
▲한국애브비는 고용노동부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3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이 인증은 능력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관리하고 재직 근로자에게 지속적인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해 인적자원개발에 우수한 성과를 보이는 기관에게 인증을 부여, 인적자원개발을 촉진하는 제도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태원 “삼성전자, SK하이닉스보다 많은 기술 보유…AI 흐름 타고 성과낼 것”
- 尹, 7일 ‘명태균 의혹’ 답한다... 오전 10시 기자회견
- “바쁘다 바빠” 美 대통령 맞이로 분주한 TSMC… 첫 해외 공장 완공식부터 추가 팹 계획까지
- 美서 터진 아모레 vs 中에 발목 잡힌 LG생건 '희비 교차'
- 韓 자주포·전차 열풍에 총기 동반 수출 노리는 SNT
- 30억도 넘었다 목동 55평…3개월 만에 2억 올라 거래
- ‘각하’ 결정문 뜯어보니… 민희진 대표 복귀, 법적으로 원천 봉쇄
- “AI 두뇌 가진 인간형 로봇이 몰려온다”…韓美中 휴머노이드 삼국지
- ‘1.2만 가구’ 둔촌주공 잔금대출 시중은행 참전… 조건부 전세대출도 검토
- [美대선 D-1]백악관 입성의 열쇠 7대 경합주, 조사따라 우위 바뀌며 ‘대혼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