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시즌 이강인 ‘실질적 경쟁자’ 사비 시몬스, 분데스리가 평정 중! 4경기 3G 4AS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PSG에서 라이프치히로 임대 간 사비 시몬스가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라이프치히는 16일(한국 시각) 독일 라이프치히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린 분데스리가 4라운드 아우크스부르크와의 경기에서 사비 시몬스의 1골 1도움 활약으로 3-0으로 완파했다.
그는 2022/23 시즌 총 48경기 22골 12도움이라는 이제 프로 데뷔 1년 차인 선수가 아닌 듯한 모습을 보여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PSG에서 라이프치히로 임대 간 사비 시몬스가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라이프치히는 16일(한국 시각) 독일 라이프치히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린 분데스리가 4라운드 아우크스부르크와의 경기에서 사비 시몬스의 1골 1도움 활약으로 3-0으로 완파했다.
시몬스는 바르셀로나 유스 출신이라 기본기가 상당히 뛰어나다. 축구 지능이 좋은 편이라 영리한 오프더볼 움직임과 적극적인 침투를 활용하여 박스 타격을 잘하는 공격형 미드필더다. 패스 센스도 상당히 좋기 때문에 동료를 활용한 플레이를 잘한다.
2020/21 시즌에 파리 생제르맹에서 데뷔한 그는 주전 자리를 찾기 위해 파리를 떠나 2022년에 네덜란드 리그 PSV로 이적한다. 그는 이적하자마자 자신이 왜 현시점 최고의 유망주인지 보여줬다.
그는 2022/23 시즌 총 48경기 22골 12도움이라는 이제 프로 데뷔 1년 차인 선수가 아닌 듯한 모습을 보여줬다. 심지어 리그에서 19골을 넣으며 프로 1년 차 그것도 공격형 미드필더와 윙어를 보는 선수가 두비카스와 함께 공동 득점왕을 했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파리 생제르맹이 바이백으로 다시 시몬스를 데려왔고 이번 시즌은 독일의 라이프치히로 1년 임대 보냈다. 그는 이번 시즌에도 미친 활약을 하고 있다. 슈투트가르트와의 2라운드 경기에서 1골 2도움을 하며 그의 이름을 알렸다.
다음 3라운드 우니온 베를린과의 경기에서도 그는 1골 1도움을 했다. 그는 멈추지 않았다. 4라운드 아우크스부르크와의 경기에서 다이빙 헤더로 선제골을 넣더니 로이스 오펜다의 두 번째 골을 도우며 4경기 3골 4도움을 기록 중이다. 또한 이 활약을 바탕으로 벌써 이번 시즌 분데스리가 2, 3, 4라운드 베스트 11에 뽑혔다.
경기 후 시몬스는 "나는 매일 선수들과 스태프들과 함께 일하는 것을 즐기고, 짧은 시간 후에는 이곳에서 매우 편안함을 느낀다. 적응할 시간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그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하지만 기분이 좋고,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
사비는 올 시즌 라이프치히의 야망에 대한 질문에 "바이에른과 바이어 레버쿠젠 간의 결과를 봤다. 그러나 결국 우리가 성과를 내는 것은 중요하다. 우리는 그것을 차근차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비 시몬스는 이번 시즌이 끝나면 파리 생제르맹으로 돌아간다. 이강인과 포지션이 겹치기 때문에 이강인의 실질적인 경쟁자가 될 것이다. 시몬스가 현재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다음 시즌 주전 경쟁은 더욱 재밌어질 것이다.
사진 = 프렌치 풋볼 뉴스 , 포브스, 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대 리그 득점 1위’ 4경기 8골...벌써 케인과 4골 차인 ‘분데스리가 폭격기’
- 거의 철벽이었는데... 김민재, ‘우파메카노’보다 평점 낮다? ‘그나브리와 동급은 너무하네’
- ‘진짜 분위기 개판이네’ 브라이튼전 완패 후 브루노 페르난데스-맥토미니. 리산드로-린델로프
- '미일 통산 197승' 리빙 레전드가 최다패+ERA 꼴찌라니...다나카, 日 복귀 후 최소 이닝 굴욕
- '국내 최대 3만석 규모' 서울시, 잠실 돔구장 계획 발표...LG-두산 6년간 대체 구장 '고민'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