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일반대학원 부동산학 석·박사 신입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강대학교는 일반대학원 부동산학 석사과정, 박사과정, 석·박사 통합과정 2024년 봄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서강대 일반대학원 관계자는 "부동산학은 종합적인 사회과학 학문으로서 경제 상황, 인구 구조, 소득 수준 등의 사회 전반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시장변화와 부동산 정책 수립을 위해서 폭넓은 배경지식과 학문적 전문성을 요하고 있다"며 "부동산 산업과 학문에 기여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4년 봄학기 부동산학과 석·박사과정생모집에 들어갔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아름 기자] 서강대학교는 일반대학원 부동산학 석사과정, 박사과정, 석·박사 통합과정 2024년 봄학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서강대에 개설되는 부동산학 석·박사과정은 부동산에 관한 기본적인 개념과 전반적인 행정적 규제, 법적 보호 등을 학습한다. 교수진은 부동산학 박사학위 및 관련 학문의 박사학위를 취득한 이론과 실무전문가로 구성됐다. 또 본교의 경영학, 경제학,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들이 지원하는 형태로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기본 교육과정 외에도 공공기관 및 외부 전문가를 초빙한 정기적인 특강 및 세미나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시장 현황과 정책 방향을 배우고, 원우회 활동을 통한 원생들 간의 적극적인 교류 및 소통을 지원할 계획이다.모집 요강은 서강대 일반대학원 부동산학 석사과정, 박사과정, 석·박사 통합과정이다. 일반전형 원서접수는 내달 26일부터 11월 2일까지다. 전형방법은 서류심사 및 구술·면접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강대학교 일반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함께 서강대학교 게임&평생교육원에서는 부동산경영관리 최고위과정을 개설한다. 부동산경영관리 최고위과정은 권대중 교수를 주임교수로 10월부터 매주 금요일 개강할 예정이며 국내 최고 전문가들을 모시고 정치와 부동산, 경제와 부동산 그리고 부동산과 부동산시장을 중심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현재 접수 중인 부동산경영관리 최고위과정은 일반인 누구나 접수 가능하다.
서강대 일반대학원 관계자는 “부동산학은 종합적인 사회과학 학문으로서 경제 상황, 인구 구조, 소득 수준 등의 사회 전반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시장변화와 부동산 정책 수립을 위해서 폭넓은 배경지식과 학문적 전문성을 요하고 있다”며 “부동산 산업과 학문에 기여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4년 봄학기 부동산학과 석·박사과정생모집에 들어갔다”고 말했다.
김아름 (autum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마트 의무휴업일 일요일→평일 바꾸니 지역 경제 살았다
- 경찰, 이선희 “가족과 법인 카드 사적으로 사용” 배임 혐의 송치
- “개인당 23만원 미사용” 잠자는 94억 세금포인트 쓰는 법
- [단독]배터리 아저씨, '공매도 아저씨'로…국회 토론회 참석
- 포항 앞바다서 200kg 넘는 청상아리 수면위로 뛰어올라
- “쪽XX 씹어먹고 싶어” 日유튜버에 욕설한 남성
- "북대전 IC팔, 욕 아닌데요"...'대전 사망 교사' 대신 수업했다가 충격
- 조민, 에세이에 밝힌 심경 "의사 생활 할 수 있었지만.."
- “지하철에 사람이 많아 그냥 밀쳤다” 18명 다치게 한 진짜 이유
- "한국인에 '세제 물' 주고 '토하면 민폐'"...일본 식당 사과문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