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네오위즈, 소울라이크 신작 'P의 거짓' 글로벌 출시 외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네오위즈는 산하 스튜디오 라운드8이 개발한 기대작 'P의 거짓'을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P의 거짓은 19세기 말 벨에포크 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소울라이크 장르의 싱글 플레이 액션 RPG다. 사실적인 그래픽 기반의 세밀한 인물·배경 묘사와 이탈리아 고전 '피노키오'를 잔혹동화로 각색한 독특한 세계관, 그리고 뛰어난 액션성 등이 특징이다.
관전 포인트는 P의 거짓만의 전투 시스템이다. △주인공의 왼팔에 장착된 '리전암'을 교체 및 활용해 즐기는 다양한 전투와 △무기와 손잡이와 날을 각각 분리하고 조립하여 새로운 무기를 만들 수 있는 '무기 조합' 시스템, △무기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 스킬인 '페이블 아츠' 등이 전투의 재미를 무궁무진하게 만든다.
게임 내 주요 퀘스트의 수단으로 작용하는 '거짓말 시스템'도 P의 거짓만의 차별화 요소다. 또한 샹송을 포함한 어두운 세계관과 대비한 음악 등은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P의 거짓은 이날부터 플레이스테이션(PS) 4·5, 엑스박스 원(XBOX ONE),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 그리고 PC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콘솔과 PC로 플레이할 수 있다. 애플 실리콘을 탑재한 맥(Mac) 앱스토어에서도 즐길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비주얼 노벨 게임 기대작 '러브 딜리버리2'의 출시를 예고하며 텀블벅 펀딩 사전 알림 페이지를 오픈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지난해 겨울 스토브인디 인기작 중 하나인 '러브 딜리버리'의 개발사 온파이어게임즈와 후속작 러브 딜리버리2의 출시 계약을 진행한 바 있다.
러브 딜리버리2는 전작 '러브 딜리버리'와 세계관을 공유하며 더욱 발전한 일러스트와 그래픽, 시스템으로 개발 중인 신작이다. 우연히 두 명의 인터넷 방송 스트리머와 인연을 맺은 주인공이 여러 사건을 겪으며 사랑을 키워가는 내용으로, 히로인별 독립적인 스토리와 엔딩을 제공한다.
시청자들에게는 생소한 스트리머의 현실적인 에피소드 안에서 플레이어는 다양한 미니게임과 인터랙션을 통해 히로인과의 호감도를 올린다.
러브 딜리버리2의 크라우드 펀딩은 10월2일부터 11월26일까지 약 두달간 진행하며, 현재 텀블벅 페이지에서 사전 알림을 신청할 수 있다. 펀딩 금액에 따라 포토카드, 코디 스티커, 아크릴 스탠드, 캐릭터 쿠션 등 다양한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수량이 한정적인 VIP 특전 보상으로는 지명 성우의 모닝콜과 성우 사인이 들어간 캔버스 액자가, MVIP 특전에서는 본인 이름을 게임에 넣을 수 있는 커스텀 오더메이드, 성우 행사 및 개발자 간담회 초대권에 더불어 AGF 2023에서 대기 없이 바로 게임 시연이나 굿즈 스토어 이용이 가능한 대기 면제권, 성우 사인회 참여권 등을 만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텀블벅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생존자 '추적자 세바스찬'이 등장한다. 추적자 세바스찬은 기존 '세바스찬' 캐릭터와 달리 직접 만든 창을 이용해 적에게 치명타를 가하는 탱커로 활약한다.
소환수 '맥스'와 '메이슨'을 호출해 가까이 있는 적을 기절시키고 창으로 찔러 공격한다. 추적자 세바스찬의 다양한 스킬은 새롭게 열리는 '미지의 생존자'에서 직접 체첨할 수 있다.
스핀오프 '일본' 이야기를 이어가는 '생존 기록'도 공개한다. 신규 생존 기록에서는 일본 교토 지역 사찰 '청수사'에서 워커(좀비)를 상대로 사투를 벌이는 일본인 생존자들의 이야기를 전개한다.
이벤트도 다양하게 열린다. 다음달 3일까지는 '창고 정리' 이벤트를 통해 동일한 아이템 카드의 짝을 맞추면 일본인 생존자 '미호의 '생존자 노트' 등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타운 점검' 이벤트에서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빙고 1줄을 완성할 때마다 '생존자 모집권'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7일 접속 이벤트'와 '세관 창고' 등 다양한 이벤트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호요버스는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미해결사건부'에 '기쁨의 서약' 기간 한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기쁨의 서약'은 오는 9월27일 주인공 캐릭터 '윤노아'의 생일을 기념해 개최하는 기간 한정 이벤트로,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기간 한정 생일 이벤트를 완수해 윤노아와 함께 커플 운세 종이 미니게임을 플레이하여 특별한 이벤트 스토리를 만날 수 있으며, 물건 찾기 수수께끼를 파헤치는 등 상호작용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생일 기간 한정 임무를 클리어하면 윤노아 R 카드 「음미」, 생일 한정 의상 '윤노아·기쁨', 생일 한정 배경 '스월터 키친', 이벤트 기념 배지 '기쁨의 서약' 및 '여신의 눈물' 등 한정 보상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윤노아 SSR 카드 「내일을 위한 꿈」을 오픈하며, 획득 확률이 증가하는 것은 물론 특정 기간 동안 로그인하면 달콤한 메시지와 통화를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서로 통한 마음'에 이어 이전 시즌의 생일 시리즈 이벤트 '함께 이루는 소원'을 오는 24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복각한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희정, 도발적인 모노키니 입은 채…'꼭지' 아역 맞아? - 스포츠한국
- 이주연, 겨우 가린 한뼘 비키니…누워도 완벽한 볼륨감 - 스포츠한국
- 서동주, 넘치는 볼륨감 때문에 튜브톱 흘러내릴 듯 - 스포츠한국
- 트와이스 사나, 아찔한 볼륨 몸매 과시… 몸매도 미모도 '우월' - 스포츠한국
- 황선우부터 신진서까지…항저우 AG 달굴 간판스타 5인[스한 위클리] - 스포츠한국
- 홍영기, 대놓고 뽐낸 E컵 몸매 클래스…"41kg 맞아요" - 스포츠한국
- 오또맘, 손바닥 보다 작은 '초미니' 언더붑 비키니 - 스포츠한국
- 50대 윤현숙, 끈 비키니 입고 폭풍 수영…여전히 탄탄한 글래머 - 스포츠한국
- ‘그렇게 무서웠나’… 김혜성 진가, ‘두번의 고의사구’로 드러났다[초점] - 스포츠한국
- [인터뷰] '콘크리트 유토피아' 박서준, 12년차 배우의 진일보한 성장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