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트 신구’ 남진vs임영웅·김호중, 2023년 연말 팬들 홀린다 [MK★이슈]

김나영 MK스포츠 기자(mkculture@mkculture.com) 2023. 9. 19. 17: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바쁘다 바뻐…남진·임영웅·김호중
전국투어 앞둔 남진과 임영웅
김호중 또 추석특집 선보인다

신구 트로트킹이 추석과 연말을 더욱 풍성하게 꾸민다.

‘영원한 오빠’ 남진을 필두로 차세대 트로트킹 1, 2위를 다투는 임영웅과 김호중은 추석과 연말에 콘서트와 다양한 방송 활동으로 안방극장과 오프라인에서 대중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남진, 임영웅, 김호중이 바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천정환 기자, 김재현 기자
‘트로트’계를 이끌고 있는 남진, 임영웅, 김호중의 행보에 대해 살펴본다.
# 남진 “오빠 아직 살아있다”
남진이 전국투어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사진=천정환 기자
‘영원한 오빠’ 남진은 최근 신곡 ‘이별도 내 것’ ‘용기있는 자만이 미인을’을 발표했다. 데뷔 60주년을 앞두고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팬들을 위해 야심차게 신곡을 선보였다.

‘이별도 내 것’은 남진의 히트곡 ‘미워도 다시 한번’ ‘가슴 아프게’를 떠올리게 하는 애절한 트로트 발라드로 이별도, 아픈 가슴도, 결국 자신이 감당하고 내려놓는다는 내용이 담겼다.

‘용기 있는 자만이 미인을’은 경쾌하고 고급스러운 라틴 재즈 댄스곡으로, 자연스럽게 끌고 당기는 남진표 창법이 돋보이는 노래다.

팬들에게 선물같은 신곡을 선보인 남진은 오는 10월14일 부산을 시작으로 광주, 전주, 부천, 대전, 청주, 대구, 울산, 제주, 남양주, 안산, 서울로 이어지는 전국 투어를 개최한다.

전국 투어에 앞서 진행된 신곡 쇼케이스 현장에서 그는 “코로나19 때문에 공연을 3년 정도 못했다. 다시 시작하게 되어 긴장되고 흥분되고 기대도 된다”라며 공연을 앞둔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공연은 팬들과 함께 하는 것”이라며 “오랜 세월 팬이 있기 때문에 내가 이같은 공연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신곡과 함께 준비를 잘하겠다”라고 내년에 데뷔 60주년임에도 건재함을 드러냈다. 이에 ‘영원한 오빠’ 남진의 전국투어를 기대케 한다.

# 임영웅, 남녀노소 사로잡은 트롯킹
가수 임영웅이 전국투어 콘서트를 앞뒀다. 사진=천정환 기자
전국투어 콘서트를 앞둔 가수 임영웅은 예능 나들이에 나서면 안방극장을 하늘빛으로 물들이고 있다. 지난 17일 방송된 ‘미운 우리 새끼’는 임영웅 출연으로 올해 최고치 시청률을 기록했다. 2049 시청률은 4.7%, 수도권 가구 시청률 16.4%를 기록했고, 분당 최고 시청률은 18.9%까지 치솟았다.

임영웅 효과를 받은 ‘미운 우리 새끼’를 뒤로 하고, 그는 ‘놀토’에 출연한다. 인생 첫 받아쓰기와 간식게임 등에 임하며 매력을 뽐낼 계획이다.

예능 나들이를 끝마친 후 임영웅은 2023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아임 히어로)로 전국을 하늘빛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그도 인정한 ‘피켓팅’은 인터파크 역대 최대 트랙픽을 기록했다. 지난 14일 오후 8시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2023 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아임 히어로) 서울 공연 6회 차 티켓이 오픈, 단 1분 만에 트랙픽 최대 약 370만을 달성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동시 접속자 수가 폭주했다.

무서운 속도로 빠르게 전석 매진, 임영웅 파워를 입증했다. 서울을 시작으로 대구와 부산, 대전, 광주에서 하늘빛 열기를 이어갈 임영웅의 콘서트는 오는 10월 27일, 28일, 29일 그리고 11월 3일, 4일, 5일에 KSPO DOME에서 열린다.

이후 대구 콘서트는 11월 24일, 25일, 26일 대구 엑스코 동관에서 열리며, 부산 콘서트는 벡스코 제1전시장 1, 2홀에서 12월 8일, 9일, 10일에 개최된다.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펼쳐지는 대전 콘서트는 12월 29일, 30일, 31일이며, 광주 콘서트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4년 1월 5일, 6일, 7일에 펼쳐진다.

# 추석은 김호중과 함께
김호중이 추석 단독쇼를 준비했다. 사진=김재현 기자
가수 김호중이 지난해에 이어 올 추석에도 단독쇼를 준비했다. 트바로티 김호중이 그의 팬덤 아리스를 비롯해 안방극장 시청자들을 위해 추석 특집 단독쇼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지난 2일 김호중은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추석 특집 단독쇼 ‘GREAT 김호중’을 개최, 추후 TV CHOSUN을 통해 방송되며 팬들에게 큰 선물이 전달한다.

‘GREAT 김호중’은 지난해 추석 특집 단독쇼 ‘한가위 판타지아’의 감동을 이을 뿐 아니라 김호중의 소울풀한 보이스를 다양한 장르로 들어볼 수 있어 기대를 모은다. 무엇보다 타이틀곡 등을 포함한 세트리스트를 준비, 올해 추석에도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한다.

또한 TV조선 예능 ‘명곡제작소’로 활발한 활동 중인 김호중은 21일 ‘서울드라마어워즈’ OST상도 수상할 예정이다.

‘서울드라마어워즈’는 한국방송협회와 사단법인 서울드라마어워즈 조직위원회에서 주최하는 국제 드라마 시상식으로, 지난 2005년 드라마 단일 시상식으로는 세계 최초로 기획된 행사다.

김호중은 데뷔 이후 처음으로 OST에 참여한 곡이자, KBS2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의 OST인 ‘그중에 그대를 만나’로 OST 상을 받게 됐다. 막강한 경쟁을 뚫고 OST 상까지 섭렵하게 된 김호중, 그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