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해양조 임직원 정신건강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해양조가 지난 18일과 19일 이틀간 장성공장 임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장성군 보건소와 연계해 '임직원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바쁜 직장생활로 인해 스트레스를 관리할 겨를이 없는 임직원들에게 정신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하고 안전한 사업장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이는 스트레스 평가 항목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직장인의 정신건강 관리가 절실히 필요함을 보여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보해양조가 지난 18일과 19일 이틀간 장성공장 임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장성군 보건소와 연계해 ‘임직원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바쁜 직장생활로 인해 스트레스를 관리할 겨를이 없는 임직원들에게 정신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하고 안전한 사업장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지난 2022년 실시한 통계청 사회조사에 따르면 어떤 환경에서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받냐는 질문에 응답자 62.1%가 직장 생활을 선택했다. 이는 스트레스 평가 항목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직장인의 정신건강 관리가 절실히 필요함을 보여준다.
보해는 정신건강 고위험군 사원을 조기에 발견하고 정신질환으로 이환되는 것을 막고자 우울증 척도 검사, 정신 건강 인식도 검사를 시행한다. 또 뇌파 검사 측정기 ‘옴니핏’을 사용해 두뇌 건강 검사까지 가능하다.
검사 결과 고위험군으로 판단되면 우선적으로 유선 상담을 진행한다. 이후 심층 상담을 원할 시 매주 수요일 마다 장성군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상담 프로그램과 정신의학과 전문의 치료를 연계 받을 수 있다. 입원이나 치료가 필요할 경우에는 지원 사업을 통해 진료비 부담을 덜 수 있다.
정신건강 검사가 끝난 후엔 ‘나만의 향수 만들기’ 등 힐링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임직원들은 아로마 오일 종류에 따른 스트레스 관리 효과를 알아보고 각자에게 필요한 향수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징맨' 황철순 아내 "이혼절차 중···폭행해 놓고 외도녀 만들어”
- 검찰, 유아인 구속영장 청구…‘병원쇼핑’ 상습 마약 투약
- 이선희, 배임 혐의로 검찰 송치…"가족들과 법카 사적 유용"
- 배우 노영국, 18일 사망…'효심이네' 출연중 갑작스럽 비보
- 트와이스 나연, ‘6억 빚투’ 재판서 승소…법원 “데뷔하면 갚겠다는 약속, 증거 부족”
- 임영웅, 팬에게 “주제 파악 좀 해” 한소리 들은 사연은?
- ‘미친X’ 교사에 욕한 중2…父는 아들 뺨 때리고 “밥도 먹지마”
- BTS 슈가, 입대 전 마지막 방송…“울 일 아니야, 2025년에 만나자”
- "명연기 보여준 선배" 故변희봉 추모 위해 빈소 달려간 이들은
- "이런 회사 망해야" 맘카페 분노 폭발한 이유식 업체…결국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