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국내 석류 품종으로 만든 에이드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븐일레븐은 20일 전남 고흥 석류를 활용한 '세븐셀렉트 고흥꽃향석류에이드'를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세븐셀렉트 고흥꽃향석류에이드'는 전라남도 고흥군에서 육성된 우수 품종인 '꽃향 1호' 석류를 활용해 탄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 농촌진흥청과 함께 지역농가 상생 프로젝트 진행
세븐일레븐은 20일 전남 고흥 석류를 활용한 ‘세븐셀렉트 고흥꽃향석류에이드’를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지난 2021년 농촌진흥청과의 ‘우리 농산물 유통 활성화’ 협약을 바탕으로 개발된 9번째 지역농가 상생 프로젝트 상품이다.
‘세븐셀렉트 고흥꽃향석류에이드’는 전라남도 고흥군에서 육성된 우수 품종인 ‘꽃향 1호’ 석류를 활용해 탄생했다. 세븐일레븐은 해당 상품 출시를 통해 스페인 등 외국산 석류가 주를 이루고 있는 시장 상황에서 국내 품종의 우수함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세븐셀렉트 고흥꽃향석류에이드는 일반 석류에 비해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하며 신맛이 적은 고흥꽃향석류를 주 재료로 만들어졌다. 또한, 기존 농진청 협업 상품이 230㎖로 출시되었던 것에 비해 320㎖로 용량을 키워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농진청과의 협업을 통해 샤인머스캣에이드를 시작으로 ‘허니복숭아에이드’, ‘제주천혜향에이드’, ‘명인딸기에이드’ 등 지역 강소농, 청년농부와 연계한 9가지의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 바 있으며, 해당 상품들은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누적 500만개 이상이 판매됐다. 또한, 이번 신상품에 사용된 석류착즙액 4t을 포함해 현재까지 지역 농가에서 매입한 농산물의 총량은 110t을 넘어섰다.
안승남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장은 “최근 몇 년 새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편의점이 국내 우수 농산물의 주요 소비채널이자 홍보대사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1인가구 증가와 소비패턴 변화로 이러한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소비자 편의는 물론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으로 우수한 우리 농산물을 발굴해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