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품격 가르는 커뮤니티’ 아크로 여의도 더원, 약 973평 클럽 아크로 조성
- 무늬만 하이엔드인 주거단지 우후죽순 분양… 하이엔드에 대한 상징성 퇴색
- 하이엔드 주거 단지, 입지부터 커뮤니티 시설까지 일반 단지와 확연한 차이 보여
- ‘아크로 여의도 더원’ 수준 높은 고급 커뮤니티 조성… 진정한 하이엔드 주거 단지 등장
하이엔드 주거상품을 선호하는 수요자들이 증가하고 있어 화제다.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하이엔드 주거단지들도 우후죽순 생기면서 하이엔드의 강점이었던 희소성이 퇴색되는 동시에 진정한 하이엔드 주거단지를 찾기 어렵다는 의견도 높다.
하이엔드 주거단지는 일반 주거단지 대비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는 만큼 주거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기대도 크다. 최근 이름뿐인 하이엔드 주거단지들이 등장하면서 차별화된 하이엔드 시설을 기대하고 분양받은 수요자들에게 일반 아파트보다 못하다는 평을 받는 사례도 다수 발생하고 있다.
일반 주거단지와 달리 하이엔드 주거단지는 뛰어난 입지를 기반으로 고급스러운 외관과 조경설계, 특화설계가 적용된 내부 공간, 고급 마감재, 명품 가구, 수전 브랜드 등을 선보인다. 또한 실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수준급의 커뮤니티 시설을 프라이빗하게 제공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하이엔드 주거단지는 수요자들의 주거의 가치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집값 상승까지 연결된다. 대표적인 하이엔드 주거단지인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는 지난 2021년 4월 55억 2천만원(전용 198㎡)에서 2023년 8월에 99억으로 거래되면서 2년 만에 약 44억원 가까이 상승하면서 하이엔드 가치를 증명했다. 한남동의 ‘나인원 한남’ 역시 지난 2021년 5월 65억원(전용 206㎡)에 거래된 후 2023년 6월 90억원으로 거래되면서 약 25억원 올랐다.
부동산정보제공업체 경제만랩에 따르면 한남동에 위치한 ‘파르크 한남’은 지난 8월 180억원(268.67㎡) 역대 최고 매매가를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다. 직전 최고 매매가였던 135억원에서 45억 원이 올랐으며, 33.3% 상승한 것이다.
이처럼 뛰어난 상품성을 가진 하이엔드 주거단지들의 집값 상승세에 수요자들 사이에서는 하이엔드 옥석 가리기에 나서고 있다. 즉, 진정한 하이엔드의 가치를 품은 주거단지에 이목이 쏠리고 있는 것이다. 이에 하이엔드의 정점이라고 불리는 DL이앤씨의 ‘아크로 여의도 더원’이 분양 중에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여의도 최중심지에 위치한 해당 단지는 지하 7층~지상 29층, 총 492실 규모다. 하이엔드 주거단지답게 격이 다른 최상급 커뮤니티 시설 ‘클럽 아크로’를 조성해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클럽 아크로’는 약 973평의 넓은 커뮤니티 시설로 오직 입주민들을 위한 공간이다. 비즈니스, 세미나, 파티를 열 수 있는 프라이빗한 공간의 소사이어티 클럽을 필두로 아크로 라운지, 아늑한 분위기에서 독서할 수 있는 오픈 라이브러리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최고급 자재의 실내 수영장, 바데풀과 키즈풀로 구성되어 있는 럭셔리 인도어 풀, 전 타석 스크린골프가 설치되어 있는 프라이빗한 골프라운지와 프리미엄 가구가 구비되어 있는 피트니스 클럽과 럭셔리 사우나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주거 공간 역시 입주민들의 편리한 주거 생활을 고려한 설계로 각광받고 있다. 4BAY, 5BAY의 특화설계로 주거의 쾌적함을 더했으며, 일반 아파트 대비 높은 천장고(2.6m)로 확 트인 개방감을 선사한다. 실거주의 효율적인 동선을 위해 호텔식 욕실 순환 동선(일부 호실)을 선보인다. 다용도실, 드레스룸 등에는 시스템장, 침실 붙박이장(일부 호실) 등을 설치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특히 수전에는 명품 브랜드인 제시(GESSI)를 제공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했다.
세탁기, 건조기, 김치냉장고, 키 큰 장 등이 무상옵션으로 제공돼 따로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해당 단지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취득세 중과 대상에서 제외되며 자금조달계획서도 불필요하다. 현재 계약금의 50%와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을 지원하고 있으며, 입주 시점(2026년 12월 예정) 전까지 계약금을 제외한 추가 비용 지불이 없다.
풍부한 개발 호재를 품은 ‘아크로 여의도 더원’은 여의도 금융특정개발진흥지역에 위치해 있어 향후 직주근접을 원하는 직장인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한강 르네상스 프로젝트가 진행 중인 여의도공원과 여의도 한강공원이 인접해 있어 자연·문화·관광 등을 모두 누릴 수 있을 예정이다.
이외에도 여의도의 핵심 생활 인프라로 유명한 IFC몰과 더현대 서울을 단지 바로 옆 지하통로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인근에 63빌딩과 여의도 성모병원 등의 대형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광역 교통망 역시 자랑할 만하다. 지하철 5·9호선 여의도역 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여의도 환승센터도 도보권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향후 GTX-B노선, 서부선, 신안산선 등의 다수의 교통 개발 호재가 예정되어 있어 사통팔달의 광역 교통망이 형성될 전망이다. 또한 올림픽대로가 인접해 있어 차량 접근성도 뛰어나다.
한편, ‘아크로 여의도 더원’ 전시관은 63스퀘어에 위치했으며, 현재 선착순 호실 지정 및 사전 방문 예약을 진행 중이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영웅 몸값 얼마?…“대형 기획사서 500억 불러도 거절, 소속사와 의리 끈끈”
- ‘미친X’ 교사에 욕한 중2…父는 아들 뺨 때리고 “밥도 먹지마”
- 서인영, 결혼식 7개월만에 이혼설…남편이 이혼소송 제기
- "명연기 보여준 선배" 故변희봉 추모 위해 빈소 달려간 이들은
- '징맨' 황철순 아내 "이혼절차 중···폭행해 놓고 외도녀 만들어”
- 종로구 세운상가서 콘크리트 외벽 추락…60대 상인 중상
- 이선희, 배임 혐의로 검찰 송치…"가족들과 법카 사적 유용"
- 검찰, 유아인 구속영장 청구…‘병원쇼핑’ 상습 마약 투약
- 트와이스 나연, ‘6억 빚투’ 재판서 승소…법원 “데뷔하면 갚겠다는 약속, 증거 부족”
- 배우 노영국, 18일 사망…'효심이네' 출연중 갑작스럽 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