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준법 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에코플랜트는 19일 영국 로이드 인증원으로부터 준법경영 표준 인증 'ISO 37301'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관련 국제표준은 준법의무 이행과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준법 경영시스템을 수립하고 실행, 유지관리, 개선 등을 요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19일 영국 로이드 인증원으로부터 준법경영 표준 인증 'ISO 37301'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컴플라이언스 관련 국제표준은 준법의무 이행과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준법 경영시스템을 수립하고 실행, 유지관리, 개선 등을 요구한다. 심사를 거쳐 체계적인 경영시스템을 검증받고,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인정받아야 인증을 취득할 수 있다.
SK에코플랜트는 글로벌 환경·에너지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ESG 경영체계'를 수립하고, 컴플라이언스 영역을 강조해왔다. 특히 올해 초부터 전 사업영역에서 준법관리 절차를 고도화하고, 그간 구축한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글로벌 인증기관 평가를 추진해왔다.
지난 2008년부터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을 운영하며 투명하고 성숙한 경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했다. 투명한 컴플라이언스 경영을 위해 '자율준수사무국'을 CEO 직속 조직으로 분류해 독립적으로 운영 중이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컴플라이언스 활동과 관리체계가 국제표준 심사를 통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관리체계를 갖춘 ESG 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남석기자 kn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려내라" 유족 울분…6살 딸 엄마 살해한 스토킹범은 담담했다
- 중2 아들이 여교사에 욕설하자...아빠가 학교서 참교육했다
- 수감 중인 아들 미성년 여자친구 성폭행한 50대…징역 5년 선고
- 20만명분 필로폰 밀수한 주부 구속...해바라기씨 봉투에 밀반입
- 수능·모평 출제 교사 24명, 최고 5억 받고 킬러문제 팔았다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